[감성리더십] 인재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면서…
II. CHAPTER 11. 지속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III. 사례1 - 꽃피는 봄이 오면
IV. 사례2 히딩크에게 배우는 인재양성
V. 사례3 -GE 인재양성과 개혁의 중심 크로톤빌 연수원
VI. 결론
※ 참고 문헌
※ 참고 싸이트
※ 활동일지
- 본문내용
-
I. 들어가면서…
: 옛말에 ‘고인 물이 썩는다.’는 속담이 있다. 이 말은 사람 개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과 같은 조직체에서도 적용된다. 즉, 변화 없이 현상유지만 하는 조직은 결국 도태되어 버리고 마는 것이다. 감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번 조직의 큰 변화를 이끌어 내어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조직과 리더가 그것에 만족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할 생각 없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최초의 그 발전마저도 제자리걸음 상태로 돌아가기 마련이다.
‘구르는 돌에는 이끼가 끼지 않는다.’라는 말이 그 결과를 잘 나타내고 있다. 곧, 구르지 않고 한 곳에 쳐 박혀 있는 돌에는 이끼가 끼기 마련이라는 것이다. 한 두 번의 큰 변화가 그 조직의 발전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변화노력과 역량계발에 중점을 두는 감성조직이 가장 이상적인 조직인 것이다. 또한 그러한 조직이 그만큼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나 더 큰 성과를 내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므로 감성리더십의 중요성을 자각한 조직과 리더들은 감성으로써 조직과 조직원들의 지속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상적인 감성리더는 시간의 흐름에 상관없이 항상 같은 마음으로 조직 내에 변함없는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 이것을 위해서 감성지능을 갖춘 리더십으로 조직을 이끌어야 하는 것은 마땅하다. 감성리더십을 갖춘 리더가 조직의 일상적인 활동의 바탕이 되는 감성적 현실을 깨닫고 조직을 적극적으로 바꾸어 나갈 때 감성조직으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다니엘 골먼, 리처드 보이애치스, 애니 맥키, 「감성의 리더십」,장석훈 역, 청림출판, 2004.
데이비드 라이백, 「설득의 리더십」, 김종명 외 역, 시대의 창, 2003.
이장우, 「미래경영 미래 CEO」, 한국능률협회, 2000.
※ 참고 싸이트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0957054 (2004.11.3)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6&article_id=0000126138§ion_id=101&menu_id=101 (2004.11.3)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6&article_id=0000126145§ion_id=101&menu_id=101 (2004.11.3)
http://www.kogas.or.kr/online/korea/2004/2004_8/18.html (2004.1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