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경영] 감성경영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5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도입
2.사례분석
가.감성리더
1)overture Korea: 윤세웅 CEO
2)스파이렉스 사코: 박인순 CEO
나.감성조직
1)동양시스템즈
2)메타브랜딩
3)마당
3.결론
- 본문내용
-
21세기로 들면서 경영환경의 대변화, 급변화, 복잡화 등으로 인한 예측불가능의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 문명의 혜택을 받은 10대부터 30대 중반까지 소비자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나아가 여성의 저출산율과 고학력에 따른 사회활동의 증가로 인한 시장 구조의 변화는 이들의 코드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 없이는 기업의 존폐, 생존이 어렵게 되어 가고 있다. 이들의 코드는 이성과 합리성이 아니라 바로 ‘감성’이다
근래와 같은 무한경쟁 상황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는 능력과 지식 기술로 대변화는 이성으로 국한되지 않는다. 극심한 경쟁 상황에서도 잘 견디어 내면서도 남을 이해하고, 남과 함께 팀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해 가는 감성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한다. 실제로 성과가 높은 기업을 연구한 결과 따르면, 감성리더십을 갖춘 리더들과 높은 감성역량을 가진 직원들로 구성된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감성 역량을 경영에 응용한 것이 바로 감성경영이다. 감성경영이란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최고의 생산성 그리고 일할 맛 나는 직장이 될 수 있도록, 개별 구성원들의 개별 구성원들의 감성지능 뿐만 아니라 조직 전반에 걸쳐 감성지능형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리더십, 조직운영 및 인적자원관리에 이르는 모든 제반 경영 활동에 감성의 중요성을 반영한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