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경영] 감성경영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입

2.사례분석

가.감성리더
1)overture Korea: 윤세웅 CEO
2)스파이렉스 사코: 박인순 CEO

나.감성조직
1)동양시스템즈
2)메타브랜딩
3)마당


3.결론
본문내용
21세기로 들면서 경영환경의 대변화, 급변화, 복잡화 등으로 인한 예측불가능의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 문명의 혜택을 받은 10대부터 30대 중반까지 소비자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나아가 여성의 저출산율과 고학력에 따른 사회활동의 증가로 인한 시장 구조의 변화는 이들의 코드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 없이는 기업의 존폐, 생존이 어렵게 되어 가고 있다. 이들의 코드는 이성과 합리성이 아니라 바로 ‘감성’이다
근래와 같은 무한경쟁 상황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는 능력과 지식 기술로 대변화는 이성으로 국한되지 않는다. 극심한 경쟁 상황에서도 잘 견디어 내면서도 남을 이해하고, 남과 함께 팀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해 가는 감성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한다. 실제로 성과가 높은 기업을 연구한 결과 따르면, 감성리더십을 갖춘 리더들과 높은 감성역량을 가진 직원들로 구성된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감성 역량을 경영에 응용한 것이 바로 감성경영이다. 감성경영이란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최고의 생산성 그리고 일할 맛 나는 직장이 될 수 있도록, 개별 구성원들의 개별 구성원들의 감성지능 뿐만 아니라 조직 전반에 걸쳐 감성지능형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리더십, 조직운영 및 인적자원관리에 이르는 모든 제반 경영 활동에 감성의 중요성을 반영한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성경영과 감성마케팅
  • I. 감성 경영1.감성경영 연구의 배경2.감성 이야기II. 감성 경영 사례1.`보람조회로 힘찬 아침을`- 삼정인쇄문화사2.`감성역량을 고려한 인재선발`- 매트로폴리탄 생명보험3.`교육훈련을 통한 감성역량 향상`- 아메리칸 익스프레스4.인터넷에 감성 마케팅 바람 - 인티즌ㆍ넷마블ㆍ다음5.다다실업 이야기6.사랑해도 될까요. - KTF 남중수 사장7.세상흐름 읽기 - 이건희 삼성회장8.‘감성으로 불황 헤쳐 나가요’ - 동양시스템즈9.‘수호천사를 찾

  • [감성경영] 감성경영사례조사
  •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감성 리더쉽을 갖춘 리더들과 높은 감성역량을 가진 직원들로 구성되어진 것을 보여준다. 어느 덧 친숙해져버린 21C, 단지 시간만 흐르는 것이 아니라 그 시간 속에서 사회도, 소비자도 변화되어 간다.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쩌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린 감성경영. 바로 이 감성경영이 무엇인지 그리고 국 내,외의 감성경영의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Ⅰ-1. 감성경영의 개념 ◆ 기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 외식(급식포함)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요인을 기술하고, 이러한 요인에 의해 형성되는 최근 외식소비 트렌드 세 가지를 기술하시오0k
  • 경영에 있어서는 변혁의 담당자로서 전부문에 걸쳐 인재개발뿐만 아니라 시스템화와 기술혁신화가 뒷받침되어야 하며, 외식산업은 고객 그리고 가맹점과 본부가 광역의 효율적인 네트워크가 형성될 때 발전할 수가 있다. 4) 한국의 감성형 외식시장 추구국내 외식산업에도 30대 이전의 신세대는 자기가 벌어들인 돈으로 거리로 나오기 때문에 거리의 모습도 달라져 가고 외식점포들의 분위기도 변해 가고 있다. 특히 자율적이고 패셔너블한 연출추구

  • 공학과 경영 - 감성경영, 품질경영, 환경경영에 관해서
  • 감성경영이 등장 한 것이다.2) 감성경영 도입 사례- 현대그룹의 감성경영현대엘리베이터에서는 답답하고 단순한 엘리베이터 공간을 문화체험 공간으로 바꾸는 디자인 경영을 시도. 그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엘리베이터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렇게 응모된 아이디어들을 구체화시키기 위하여 료/조명/디스플레이장치/부품/기능 등 5개 부문의 디자인 연구팀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엘리베이터 의장 디자인을

  • 공학과 경영 과제
  • 감성경영이 등장 한 것이다.2) 감성경영 도입 사례- 현대그룹의 감성경영현대엘리베이터에서는 답답하고 단순한 엘리베이터 공간을 문화체험 공간으로 바꾸는 디자인 경영을 시도. 그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엘리베이터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렇게 응모된 아이디어들을 구체화시키기 위하여 료/조명/디스플레이장치/부품/기능 등 5개 부문의 디자인 연구팀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엘리베이터 의장 디자인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