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즘마케팅] 벤처 캐즘의 강을 건너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제는 캐즘 마케팅이다
2 제프리 무어와 캐즘 마케팅
3 기술수용주기와 캐즘
4 캐즘의 이해
5 캐즘에 대처하는 전략 4 가지
6 D-DAY 전략과 캐즘 뛰어넘기
7 피할 수 없는 캐즘
8 시사점 및 감상
- 본문내용
-
일확천금을 보장하는 기회. 첨단기술시장
수많은 벤처기업이 기술과 패기를 무기로 시장에 도전
한다. 이른바 "신(新) 골드러시".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90%는 캐즘에 빠져
있으며, 시장문턱에 이르지도 못하고 무너지고 있다.
요행히 초기에 성공을 거둬 세인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
던 기업도 얼마 지나지 않아 이름마저 희미하게 잊혀지는
경우가 부지기수인 것이 한국 벤처의 현실이다.
무엇을 잘못했을까?
실패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무엇 보
다 중요한 것은 기존의 잘못된 틀, 기존 마케팅 틀에 근
거한 전략과 전술을 세웠기 때문이다. 강조하건대 첨단
기술 제품은, 인터넷을 포함한 첨단 서비스는 기존의 마
케팅 이론으로는 안 된다.
첨단기술 시장의 특성과 생리를
최초로 모델화하다!
제프리 무어는 ‘캐즘’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것 하나만으로도 마케팅분야의 선지자로
평가 받는 인물이다. 이 책 “캐즘 마케팅”은
벤처 및 IT업계에 마케팅의 중요성을 최초로
각인시켰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 기술
혁신과 제품개발에 들이는 노력에 비해 마케
팅의 중요성은 간과되기 쉬운 현실에서 이 책
은, 혁신적인 신제품일지라도 소비자들에게
전혀 감동을 주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하거나
이를 전혀 짐작조차 할 수 없는 입장에 놓이
게 될 때,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할지에 대해 상
세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