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마케팅기법 정의와 몇가지 사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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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귀족마케팅
■ 1 페이지 마케팅
■ 입소문 마케팅
■ 공익 마케팅
■ 컬러 마케팅
■ INNI Biz 마케팅
■ 감성 마케팅
■ Win-Win 마케팅
■ 인터넷 전화 마케팅
■ 컨버전스 마케팅
■ Copycat(카피 캣) 마케팅
■ 제4세대 마케팅 = 네트워크 마케팅
■ 투게더 마케팅
■ 셀프 마케팅
■ VIP 마케팅 / 부자 마케팅
■ 부유층 마케팅
■ 이미지 마케팅
■ 카드 마케팅
■ Red 마케팅
■ 디스플레이 마케팅
■ 버터 플라이 마케팅
■ 비하인드(Behind) 마케팅
■ 모바일(Mobile) 마케팅
■ 색체심리 마케팅
■ 타잔 마케팅
■ 브랜드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 로열티 마케팅
■ 체험 마케팅
■ 스타 마케팅
■ 컬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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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본문내용
<최신 마케팅 기법의 종류>
■ 귀족마케팅
이른바 1%의 상류층 고객을 겨냥한다는 '귀족 마케팅'은 IMF 때 오히려 대단한 선풍을 불러 일으키면서 현재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사회적으로 소위 신 귀족층이 형성되고 그들이 '노는 물'에 스포트라이트가 맞춰지면서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귀족마케팅은 20%의 구매자가 물량의 80%를 소비한다는 불륨 세그멘테이션 법칙을 기본 틀로 하여 전략 면에서 다양하게 시도하는 것이다.
■ 1 페이지 마케팅
불황일수록 기업의 마케팅 메시지는 장황해진다. 경쟁이 치열하고 복잡할수록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마케팅은 그에 비례하여 복잡해진다. 그러나 불황과 경쟁을 뚫고 솟아나는 제품과 아이디어는 정반대이다. 강렬하고 단순한 메시지가 시장을 장악해 나간다. 시인은 간결하게 말한다. 전사는 단칼에 적을 벤다. 마케터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시인의 간결함과 전사의 단칼이다. 마케팅 컨셉, 전략, 아이디어를 단 1 page로 끝내는 방법
■ 입소문 마케팅
강력하면서도 돈이 들지 않는 마케팅 수단인 입소문에 관한 관리 방법론. '소비재의 구매 결정권이 여자에게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입소문의 주체는 곧 여자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능력은 있지만 '주부'라는 이유로 잠들어 버린 우수 여성인력을 활용하는 방법론
■ 공익 마케팅
마케팅을 ‘회사의 브랜드가 적절한 자선이나 공익 활동과 연계해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전략적 포지셔닝 도구’로 인식하는 것. 공익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객 충성도 증가, 판매 증진, 그리고 언론의 관심 증가라는 여러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기업 간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오늘날, 소비자들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단순히 상품의 기능이나 브랜드의 감성 혹은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더 고차원적인 가치를 원하기 때문이다.
■ 컬러 마케팅
우리가 사용했던 다양한 제품의 색은 어떻게 결정되고 적용되었으며, 그 색으로 인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었는지, 또 제품 색은 어떤 흐름으로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연구.
컬러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려는 기업차원의 조직적인 노력에서부터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를 위한 색채의 활용하려는 마케팅.
색채를 전략적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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