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 수요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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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진찰
2.진단
3.처방
4.치료
본문내용
기업 이미지 통합전략(CI)의 부재

삼성의 브랜드 정체성(BI)의 부재

사업 부서 간 통합 / 상호 교류 X

세계시장에서 감성 디자인의 획기적인
성공 달성 실패.
→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최고수준의 입지를 확보 못함.

삼성이 독립브랜드에서 통합 브랜드로 전략을 바꿨다고? (2009 마케팅 칼럼 14호)

모든 가전 브랜드에 ‘삼성’ 을 넣는 통합 브랜드 체제로 전환 ( 애니콜 제외 )
Ex. 지펠, 하우젠 → 삼성 지펠, 삼성 하우젠

마케팅의 ‘포지셔닝’ 개념 도입 – 컨셉, 브랜드 강조

삼성전자, 애니콜 · 자이젠 · 옙 브랜드 사이트 통합 (09.3.23)
삼성 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 오픈
휴대폰, PC, MP3의 제품 정보 · 쇼핑 · 커뮤니티 등을 원 스톱으로 제공.
휴대폰, PC, MP3에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제공 → 서비스 경쟁력 강화 
삼성의 동시공학 – ‘지펠 콰트로 냉장고’ 개발과정

삼성 디자인 전략팀 팀장 정국현 씨 인터뷰
- “좋은 디자인이 좋은 제품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디자인을 제품으로 이해하려면, 당신은 마케팅과 엔지니어링과 프로세스의 시작부터 협력해야 합니다.”

삼성 디자이너 김정민 씨 인터뷰
- “사실상, 우리는 동시 공학을 연습합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엔지니어들과 마지막 제품이 끝날 때까지 오리지널 디자인을 유지하도록 토론하고 타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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