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디지털카메라시장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올림푸스의 현황
Ⅱ.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사업단위 전략 현황
1.디지털 카메라 사업 포트폴리오 평가 및 전략
2.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고객 분석과 강점
3. 올림푸스의 성공사례
4. 올림푸스의 실패 위험 사례
Ⅲ. 경쟁자 분석
1. 고객 중심적 대체가능성 경쟁자
2. 전략집단 분석적 경쟁자
Ⅳ. 마케팅 4P 전략
1. 판촉 전략 - 문화∙체험 마케팅
2. 가격 전략
3. 광고 및 유통 전략
Ⅴ. 올림푸스 전략 계획
1. 고화소대 제품군 저가로 겨냥 -시장 침투율 제고 전략
2. Mania Relations과 보상판매 =기존고객유지
3. 보다 질 높은 애프터 서비스 제공
4. 감성 마케팅
5. 다양한 고객층에 소구하는 마케팅
6. 동아시아 중추로서의 올림푸스 한국
7. 디지털 사진 인화 자판기 시장 진출
- 본문내용
-
Ⅱ.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사업단위 전략 현황
1.디지털 카메라 사업 포트폴리오 평가 및 전략
성장∙점유율 분석인 BCG매트릭스에 따라 평가해 보면 현재 ★(STAR)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높은 시장 성장률과 높은 상대적 시장 점유율의 사업단위로서 올림푸스는 디카 사업을 통해 많은 현금을 벌어들이지만, 급속히 성장하는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증대 시키기 위해 많은 자금이 필요한 상태이다. 그러므로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며 많은 경쟁기업들을 간과해서는 안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때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주력하며, 자체 수입을 재투자하는데 집중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산업 매력도-사업강점 분석을 해봐도 비슷한 결과를 가져온다. 산업매력도는 높으면서 사업강점은 중간정도로서 경쟁력 있는 위치라고 할 수 있다. 역시 투자에 의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이 필요한 단계임을 알 수 있다.
2.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고객 분석과 강점
디지털카메라의 주요 고객은 20대여성(27.9%), 20대남성(23.5%), 30대 남성(20.2%)으로 조사되었고, 시장을 세분화 해보면 고가이지만 높은 화소나 기능적인 면들을 추구하는 전문가형이 있고, 가격은 저렴하면서 편리하고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 보급형으로 나눠 볼 수가 있다.
올림푸스는 두가지 형 모두에게 소구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각기 다른 포지셔닝을 취하고 있다. 전문가형 카메라 구매고객에게는 유면 사진 작가 조세현씨를 판촉 모델로 섭외하여 사용 후기 발표회나 강연등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보급형 카메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는 전지현을 TV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My Digital Story" 라는 광고 카피로 많은 젊은 층의 고객들을 사로 잡는 전략을 취하였다. 이는 사용상황 포지셔닝 전략 유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디지털 카메라의 라이프 사이클이 일반 필름 카메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공저)
마케팅 원리 (박찬수 저)
www.olympus.co.kr
www.digitaltimes.co.kr
www.pcbee.co.kr
www.korea.internet.com
www.photosara.net
www.photojournal.co.kr
www.csjournal.csnet.co.kr
www.wizjob.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