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마케팅]LG전자의 디오스 냉장고 광고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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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광고와 마케팅 모든 분야에 분석하였습니다.
목차를 보시면 알겟지만 디오스에 자료를 찾는다면 이자료 하나만
보셔도 될것입니다.
정말 오랜시간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LG전자 차원에서의 마케팅 전략
3. 디오스의 시장 상황
4. 디오스의 광고 전략 변천 추이
5. LG 디오스 냉장고 TV 광고 사례
1) 자장자장편
- 양편
- 바다편
- 오리편
2) 심은하편
- 설레임편
- 목욕편
- 초대편
3) 김희선편
- RED편
- 신혼여행편
6. 디오스의 PPL 광고 사례
7. 그 밖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8. 디오스의 핵심 광고 전략
1) 시리즈 광고
2) 3B주의 광고전략
3) 이브올루션(eveolution)
9. 맺음말 : 디오스 광고를 통해 바라본 광고 전략의 핵심
-소비자의 니즈 파악의 중요성
*부록 : 디오스의 해외진출과 광고전략
본문내용
< 들어가며 >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우리가 생활 속에서 접하는 광고는 무수히 많다. TV나 라디오 또는 신문을 통해서 접하는 광고도 있지만 전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무의식적으로 보게 되는 광고들, 거리를 다니며 접하는 광고들은 자신도 모르게 접하게 되는 광고들이다. 이렇게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하나의 제품이나 기업을 사람들에게 인상깊게 기억시키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광고를 하는 이들은 수용자들에게 좀 더 인상깊게 광고를 각인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광고 기법들을 이용한다. 인기 영화나 드라마 패러디를 이용하거나 인기 스타를 광고모델로 기용하여 광고를 제작하기도 한다. 청각을 자극하는 노래나 리듬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기억시키기도 하고 튀고 기발한 카피 하나에 승부수를 걸기도 한다. 호기심을 유발하는 티저광고도 수용자에게 그 광고를 인식시키기 위한 광고의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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