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네이쳐뷰 Natureview Farm Case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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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상황
요거트 시장 상황
요거트 제품의 고객층과 선호도

NATUREVIEW FARM의 상황

2. 문제점

3. 대안검색

4. 대안 평가

5. 대안 추천

6. 실행방안

7. 기대되는 효과와 위험성

본문내용

2.위험성 - 8온즈 제품은 yogurt제품 중 경쟁이 가장 치열함. 또한 supermarket channel에 진입하기 위해선 매년 높은 수준의 지출이 필요하며 이런 지출은 자본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Natureview Farm에게 큰 부담으로 존재함. 또한 Natureview Farm이 구축한 premium brand posioning을 상실 할 수 있으며, 기존 natural foods channel과 새로운 supermarket channel 간의 갈등이 발생 할 수 있음.

3.채널 규모 - supermarket channel의 yogurt 판매 규모는 natural foods channel에 비해 매우 거대함.(97% vs 3%)

4.채널 잠재력 - supermarket channel의 yogurt 판매 성장률은 natural foods channel에 비해 낮음.(3% vs 20%)

대안 2
긍정적 요소
부정적 요소
∙32온즈 컵은 높은 이문을 가짐.
∙적은 경쟁 제품이 있으며, Natureview Farm의 제품은 더 긴 유통기한으로 경쟁우위를 가짐.
∙대안1에 비해 소매광고비, 마케팅비 지출이 낮음
∙유통경로의 단축으로 낮은 가격에 제품 공급 가능
∙유통채널의 확대로 더 많은 고객 유입 가능

∙1년안에 전국적 유통의 달성 여부가 불확실
∙supermarket channel 유통경험이 있는 판매, 마케팅 담당 직원의 추가적인 고용 필요
∙slotting fee 지출 발생
∙supermarket broker에게 수수료 지출
∙기존 natural foods channel과 갈등 발생 가능성
∙낮은 가격이 premium brand 이미지와 불일치
5.제품 경쟁력 - Natureview Farm의 yogurt제품이 맛, 질감, 유통기한에서 타사 제품보다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으나 8온즈 사이즈는 yogurt제품 중 가장 경쟁이 치열하며 아직 supermarket channel에서 Natureview Farm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제품 경쟁력은 낮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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