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네이쳐뷰 Natureview Farm Case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상황
요거트 시장 상황
요거트 제품의 고객층과 선호도
NATUREVIEW FARM의 상황
2. 문제점
3. 대안검색
4. 대안 평가
5. 대안 추천
6. 실행방안
7. 기대되는 효과와 위험성
- 본문내용
-
2.위험성 - 8온즈 제품은 yogurt제품 중 경쟁이 가장 치열함. 또한 supermarket channel에 진입하기 위해선 매년 높은 수준의 지출이 필요하며 이런 지출은 자본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Natureview Farm에게 큰 부담으로 존재함. 또한 Natureview Farm이 구축한 premium brand posioning을 상실 할 수 있으며, 기존 natural foods channel과 새로운 supermarket channel 간의 갈등이 발생 할 수 있음.
3.채널 규모 - supermarket channel의 yogurt 판매 규모는 natural foods channel에 비해 매우 거대함.(97% vs 3%)
4.채널 잠재력 - supermarket channel의 yogurt 판매 성장률은 natural foods channel에 비해 낮음.(3% vs 20%)
대안 2
긍정적 요소
부정적 요소
∙32온즈 컵은 높은 이문을 가짐.
∙적은 경쟁 제품이 있으며, Natureview Farm의 제품은 더 긴 유통기한으로 경쟁우위를 가짐.
∙대안1에 비해 소매광고비, 마케팅비 지출이 낮음
∙유통경로의 단축으로 낮은 가격에 제품 공급 가능
∙유통채널의 확대로 더 많은 고객 유입 가능
∙1년안에 전국적 유통의 달성 여부가 불확실
∙supermarket channel 유통경험이 있는 판매, 마케팅 담당 직원의 추가적인 고용 필요
∙slotting fee 지출 발생
∙supermarket broker에게 수수료 지출
∙기존 natural foods channel과 갈등 발생 가능성
∙낮은 가격이 premium brand 이미지와 불일치
5.제품 경쟁력 - Natureview Farm의 yogurt제품이 맛, 질감, 유통기한에서 타사 제품보다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으나 8온즈 사이즈는 yogurt제품 중 가장 경쟁이 치열하며 아직 supermarket channel에서 Natureview Farm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제품 경쟁력은 낮다고 판단했다.
※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