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 3대 통신사 결합상품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Market analysis ]
1-1. 제품군 분석
1-2. 브랜드 별 결합상품 서비스 및 시장점유율 분석
1-3. 결합상품 가입자의 상품구성 형태
1-4. IPTV 경쟁사 및 자회사 분석
1. KT 메가TV
2. SK브로드밴드
2. SK 브로드밴드의 향후 목표 _ PRIDE AGAIN
3. SWOT 분석
(1)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SWOT 분석
4. 전략
이를 위해 IPTV상품 자체의 개선이 필요하다. (Product 전략 선택)
- 본문내용
-
2. SK 브로드밴드의 향후 목표 _ PRIDE AGAIN
수익성 강화 & 신규 성장기반 확보를 통해 2011년 유•무선 통합 1위, IPTV는 콘텐츠 수급 효율화를 통해 가입자 기반과 수익성을 동시에 높일 것을 목표로 한다. 오는 2014년까지 매출 3조원 진입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성장전략인 ‘회생(Revitalization)’ 방안을 통해 연내 사업구조, 운영구조, 업무 프로세스, 기업문화 등 4개 분야에서 혁신안을 추진,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달성할 것이다. IPE와 ICT 분야에서 새롭고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고 ‘Smart ICT Enabler’로서 블루오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
3. SWOT 분석
(1)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SK 텔레콤 이용고객 중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타겟으로 선정
(2010년 8월 22일 기준, SK텔레콤의 스마트폰 가입고객이 200만 명 돌파, 꾸준한 증가추세)
3) Positioning
사용상황 포지셔닝을 이용
지루한 지하철에서 볼게 없는 DMB채널. 프로그램에 대한 선택권이 없이 광고만 난무하는 케이블 tv채널, 하지만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컨텐츠를 내 맘대로 볼 수 있는 모바일 IPTV
(밖에서 - 집에서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
(2) SWOT 분석
SK 브로드밴드 KT QOOK
S 1. 이동전화시장에서 50.70%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통신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사의 이동통신 고객을 대상으로 Market Share를 늘리기가 수월하다.
2. 많은 대리점 수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2,400 여 개의 전국 대리점에서 고객 밀착형 마케팅을 할 수 있다. 1. 시내전화에서 독점수준의 높은 Market Share를 가지고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도 43.4%로 기존의 ‘Mega Pass’ 때부터 유지해온 높은 시장점유율과 충성고객이 많다.
2. 3세대 이동통신 시장으로 진입하면서 KT의 3G브랜드인 ‘SHOW’가 부동의 1위였던 SKT를 앞지르고 통신결합상품 QOOK이 출범 이후 KT의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더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