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 3대 통신사 결합상품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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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 Market analysis ]
1-1. 제품군 분석

1-2. 브랜드 별 결합상품 서비스 및 시장점유율 분석
1-3. 결합상품 가입자의 상품구성 형태
1-4. IPTV 경쟁사 및 자회사 분석

1. KT 메가TV
2. SK브로드밴드
2. SK 브로드밴드의 향후 목표 _ PRIDE AGAIN
3. SWOT 분석

(1)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SWOT 분석
4. 전략
이를 위해 IPTV상품 자체의 개선이 필요하다. (Product 전략 선택)
본문내용
2. SK 브로드밴드의 향후 목표 _ PRIDE AGAIN

수익성 강화 & 신규 성장기반 확보를 통해 2011년 유•무선 통합 1위, IPTV는 콘텐츠 수급 효율화를 통해 가입자 기반과 수익성을 동시에 높일 것을 목표로 한다. 오는 2014년까지 매출 3조원 진입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성장전략인 ‘회생(Revitalization)’ 방안을 통해 연내 사업구조, 운영구조, 업무 프로세스, 기업문화 등 4개 분야에서 혁신안을 추진,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달성할 것이다. IPE와 ICT 분야에서 새롭고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고 ‘Smart ICT Enabler’로서 블루오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

3. SWOT 분석

(1)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 SK 텔레콤 이용고객 중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타겟으로 선정
(2010년 8월 22일 기준, SK텔레콤의 스마트폰 가입고객이 200만 명 돌파, 꾸준한 증가추세)

3) Positioning
󰋯 사용상황 포지셔닝을 이용
지루한 지하철에서 볼게 없는 DMB채널. 프로그램에 대한 선택권이 없이 광고만 난무하는 케이블 tv채널, 하지만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컨텐츠를 내 맘대로 볼 수 있는 모바일 IPTV
(밖에서 - 집에서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
(2) SWOT 분석
SK 브로드밴드 KT QOOK
S 1. 이동전화시장에서 50.70%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통신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사의 이동통신 고객을 대상으로 Market Share를 늘리기가 수월하다.

2. 많은 대리점 수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2,400 여 개의 전국 대리점에서 고객 밀착형 마케팅을 할 수 있다. 1. 시내전화에서 독점수준의 높은 Market Share를 가지고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도 43.4%로 기존의 ‘Mega Pass’ 때부터 유지해온 높은 시장점유율과 충성고객이 많다.



2. 3세대 이동통신 시장으로 진입하면서 KT의 3G브랜드인 ‘SHOW’가 부동의 1위였던 SKT를 앞지르고 통신결합상품 QOOK이 출범 이후 KT의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더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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