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설화수와 엔시아 비교분석- 유통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선정의 배경과 목적
(1) 건강시대에 왜 화장품인가?
(2) 연구방법
Ⅱ. 현재 화장품 시장의 유통경로 분석
Ⅲ. 화장품 시장 세분화
(1) 기능별 화장품 시장 세분화
(2) 설화수와 엔시아 티플러스의 타겟팅과 포지셔닝
Ⅳ. 두 제품의 비교분석
(1) 설화수
1) 현재 시장 점유율
2) 4P 분석
3) 방문판매
(2) 엔시아 티플러스
1) 현재 시장 점유율
2) 4P 분석
3) 유통경로
Ⅴ. 앞으로의 전략
Ⅵ. 맺음말
- 본문내용
-
Ⅰ. 주제선정의 배경과 목적
(1) 건강시대에 왜 화장품인가?
피부는 우리 몸의 가장 바깥에 있으면서 마치 담장처럼 내부 기관과 장기를 보호하고, 외부 자극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는 인체에서 가장 거대한 기관이다.
한의학의 기본인 음양(陰陽) 이론 중 기(氣)와 혈(血)을 살펴보면 호흡을 통해서 받아들인 하늘의 기운과 음식을 통해서 받아들인 땅의 기운이 대사 과정을 거쳐서 소화, 흡수되어 맑고 가벼운 것은 기가 되고, 탁하고 무거운 것은 혈이 되어 몸의 구석구석을 순환하면서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며, 체온을 유지하면서 생명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인체의 모든 대사 활동을 주관하는 기(氣)는 인체의 물질적 토대를 이루고 있는 혈(血)의 도움을 받아서 생명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데, 우리는 우리 몸의 최전방인 피부를 통해서 이 기와 혈이 넘치고 부족함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서 혈(血)이라는 개념은 우리 몸 속을 적셔주는 모든 진액들을 통틀어 말하는데 이 진액이 풍부하고 부족함에 따라서 피부 상태가 촉촉하기도 하고, 가뭄 끝의 논바닥처럼 메마르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간장 심장비장폐장신장 등 내장 기관에서 비롯한 우리 몸 속의 모든 질병은 물론이요, 마음의 건강 상태까지 피부를 통해 읽을 수 있다.
-이은미(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회장)
‘먹어서 몸에 좋으면 발라도 좋다’ 자연성분을 앞세운 화장품들이 건강 시대에 발 맞추어 급부상 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부터 약재로 이용돼 온 당귀, 산삼, 상황버섯 등의 한방재료와 과일, 허브, 녹차, 등 자연성분 제품에 대한
- 참고문헌
-
논문
국내 주요 화장품업체의 마케팅 전략 비교연구, 윤여선,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2001
우리나라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화장품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이미정, 전남대 경영대학원, 2002
저널
기능성 화장품시장의 세분화 : 사용도에 따른 소비자 유형별 특성-한국의류학회저널
- 이현옥 박경애 경북외국어테크노대학 영남대학교
사이트
http://www.hjp.co.kr/ 화장품 신문
http://www.sulwhasoo.com/ 설화수
http://www.myamore.co.kr/ 마이아모레
http://www.amorepacific.com/ 아모레퍼시픽
http://kcia.or.kr/ 대한화장품 공업사
http://www.scsk.or.kr/ 화장품학회
http://www.kdsa.or.kr/ 한국직접판매협회
http://news.naver.com/ 네이버뉴스
웹페이지
<화장품 전문점 감소세...5대 광역시 96년대비 22% 줄어>- 2000년 05월 26일 매일경제
http://jangup.com/content.asp?tbname=news&gubun1=마케팅&gubun2=&page=4&idx=1907
http://jangup.com/content.asp?tbname=news&gubun1=인터뷰&gubun2=&page=2&idx=17732
http://jangup.com/content.asp?tbname=news&gubun1=종합뉴스&gubun2=&page=1&idx=17907&mode=sear
http://leesudong.hihome.com/word/example/mkt_beauti.hw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