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설화수와 엔시아 비교분석- 유통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선정의 배경과 목적
(1) 건강시대에 왜 화장품인가?
(2) 연구방법

Ⅱ. 현재 화장품 시장의 유통경로 분석

Ⅲ. 화장품 시장 세분화
(1) 기능별 화장품 시장 세분화
(2) 설화수와 엔시아 티플러스의 타겟팅과 포지셔닝

Ⅳ. 두 제품의 비교분석
(1) 설화수
1) 현재 시장 점유율
2) 4P 분석
3) 방문판매

(2) 엔시아 티플러스
1) 현재 시장 점유율
2) 4P 분석
3) 유통경로

Ⅴ. 앞으로의 전략

Ⅵ. 맺음말
본문내용
Ⅰ. 주제선정의 배경과 목적

(1) 건강시대에 왜 화장품인가?

피부는 우리 몸의 가장 바깥에 있으면서 마치 담장처럼 내부 기관과 장기를 보호하고, 외부 자극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는 인체에서 가장 거대한 기관이다.
한의학의 기본인 음양(陰陽) 이론 중 기(氣)와 혈(血)을 살펴보면 호흡을 통해서 받아들인 하늘의 기운과 음식을 통해서 받아들인 땅의 기운이 대사 과정을 거쳐서 소화, 흡수되어 맑고 가벼운 것은 기가 되고, 탁하고 무거운 것은 혈이 되어 몸의 구석구석을 순환하면서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며, 체온을 유지하면서 생명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인체의 모든 대사 활동을 주관하는 기(氣)는 인체의 물질적 토대를 이루고 있는 혈(血)의 도움을 받아서 생명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데, 우리는 우리 몸의 최전방인 피부를 통해서 이 기와 혈이 넘치고 부족함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서 혈(血)이라는 개념은 우리 몸 속을 적셔주는 모든 진액들을 통틀어 말하는데 이 진액이 풍부하고 부족함에 따라서 피부 상태가 촉촉하기도 하고, 가뭄 끝의 논바닥처럼 메마르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간장 심장비장폐장신장 등 내장 기관에서 비롯한 우리 몸 속의 모든 질병은 물론이요, 마음의 건강 상태까지 피부를 통해 읽을 수 있다.
-이은미(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회장)

‘먹어서 몸에 좋으면 발라도 좋다’ 자연성분을 앞세운 화장품들이 건강 시대에 발 맞추어 급부상 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부터 약재로 이용돼 온 당귀, 산삼, 상황버섯 등의 한방재료와 과일, 허브, 녹차, 등 자연성분 제품에 대한
참고문헌
논문
국내 주요 화장품업체의 마케팅 전략 비교연구, 윤여선,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2001

우리나라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화장품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이미정, 전남대 경영대학원, 2002

저널
기능성 화장품시장의 세분화 : 사용도에 따른 소비자 유형별 특성-한국의류학회저널
- 이현옥 박경애 경북외국어테크노대학 영남대학교

사이트
http://www.hjp.co.kr/ 화장품 신문
http://www.sulwhasoo.com/ 설화수
http://www.myamore.co.kr/ 마이아모레
http://www.amorepacific.com/ 아모레퍼시픽
http://kcia.or.kr/ 대한화장품 공업사
http://www.scsk.or.kr/ 화장품학회
http://www.kdsa.or.kr/ 한국직접판매협회
http://news.naver.com/ 네이버뉴스

웹페이지
<화장품 전문점 감소세...5대 광역시 96년대비 22% 줄어>- 2000년 05월 26일 매일경제
http://jangup.com/content.asp?tbname=news&gubun1=마케팅&gubun2=&page=4&idx=1907

http://jangup.com/content.asp?tbname=news&gubun1=인터뷰&gubun2=&page=2&idx=17732

http://jangup.com/content.asp?tbname=news&gubun1=종합뉴스&gubun2=&page=1&idx=17907&mode=sear

http://leesudong.hihome.com/word/example/mkt_beauti.hw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4) LANEIGE 컨셉, 목표, 비전Ⅲ. 산업분석● 화장품 시장의 거시환경분석(1) 정치 / 법률1) 화장품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화장품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가시화된다. 천연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 여건상 고부가가치의 신원료나 신소재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은 국가전략 산업으로 적절한 산업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정부는 국산화장품 이미지제고

  • 코리아나 화장품 유통전략
  • 관리⑧ 고객과의 1:1 커뮤니케이션의 약함.(2) 해외시장 마켓팅 전략 및 홍보 미흡① 마케팅, 디자인, 기술의 상대적인 열세로 국내기업의 대처능력이 미흡② 국가별, 지역별 수출정보 파악의 미흡으로 체계적인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이 곤란③ 수출 전문인력 부족과 수출정보 수집 체계 미구축으로 신시장 개척에 어려움④ 국내산업현황, 국내브랜드 및 기술수준 등의 수출 대상국에 대한 홍보전략 및 활동이 미약⑤ 할인경쟁과다로 유통질서

  • [생산운영관리] 코리아나 한방화장품 자인
  • 설화수는 주름개선과 미백효과를 내세워 현대인의 취향에 맞도록 만든 화장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2) 제품 분석궁중비누,자음수,자음유액, 하정크림, 온보크림, 탄력크림, 윤조에센스, 12진에센스, 녹삼아이크림, 옥용팩, 자음생크림, 상백크림, 미백파우더에센스 등 기초제품뿐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도 판매(3) 마케팅전략후발 한방화장품들이 무더기로 쏟아져 나오는데 대한 방안으로 7년만에 리뉴얼(2004년 03월 29일)한방성분이 보강된

  • 인터넷마케팅-태평양 화장품, LG생활건강, 코리아나 화장품
  • 관리를 통한 안전성 확보o 화장품 산업 연구기술 개발의 촉진, 생산시설설비를 개선하기 위한 재정적 지원, 투자가 시급함.o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전문가 양성- 우수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연 협조 체제를 강화하고 업계 자체 교육 프로그램개발을 통한 화장품산업 전문가 양성을 적극 지원해야 함.- 목 차 --태평양 화장품, LG생활건강, 코리아나 화장품-● 각 기업별 화장품 브랜드● 신제품●마케팅 전략● R&D현황 분석●국내 화장품

  • [마케팅]태평양화장품 `라네즈` 분석과 `롤리타렘피카` 해외 성공전략
  • 유통망 강화- 구전효과- 여유시간을 이용한 자기투자판매 경쟁력 확보-홈쇼핑 및 잡지를 통한 마케팅 강화-무료 샘플 기능화장품과 피부관리의 통합능력 확보실용성 기능 강화- re-fill- 용량 확대원가형 브랜드 확보W- 기능성 화장품의 부족T- 주름살, 기미, 주근깨 제거수술〔표Ⅲ-10 가정주부 SWOT 및 CSF〕2. 강점과 약점 도출기업의 자본구조 분석, 제품의 특성에 따른 고객별의 가치분석, 이에 따른 P-SWOT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라네즈의 St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