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화장품산업 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03.0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Ⅱ. 화장품 산업의 현황
1. 시장동향
2. 화장품 업계의 환경변화 및 변수
3. 기술개발 동향과 전망
Ⅲ. 화장품 산업의 시장 구조와 문제점
1. 화장품 산업의 시장구조
1) 업체별 생산실적
2) 유형별 생산실적
2. 진입장벽
3. 화장품 산업의 문제점
1) 기업구조 측면
2) 생산 및 유통구조 측면
3) 법규 ·제도 ·정책 측면
Ⅳ. 시장행동- 시장에서의 기업들의 이윤추구행위
1. 가격 경쟁
1) 가격경쟁이란
2) 화장품업계의 가격경쟁
2. 비가격경쟁
1) 비가격경쟁이란
2) 화장품업계의 비가격경쟁
① 광고
② 생산물 차별화
③ 컬러 마케팅
④ 기업합작
⑤ 판매전략
⑥ 온라인상에서의 서비스 전략
Ⅴ. 화장품 산업의 성과 분석
1. 화장품 상위 3사의 수익성 비교
1) 화장품 상위 3사의 매출액
2) 화장품상위3개사의 당기순이익
2. 화장품 시장의 기업 경영
3. 기술진보
Ⅵ. 발전전략 및 결론
1. 21세기 다양한 변화 양상에 대한 화장품업계의 대응 전략
2.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화장품 제조업체는 98년 이후 136개로 꾸준히 증가되고 있고, 화장품 수입업체 또한 606개사로 증가 하고 있다. 화장품의 목적은 피부, 모발을 포함한 인체를 청결하게 하고 아름답게 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멀티미디어화로 인하여 사람들은 나이에 관계없이 매력적이게 보이기를 원하게 되고, 고령화 사회로의 전이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에 대한 요구를 증대 시키게 됐다. 아울러 효율성보다는 창조성이 강조되는 사회에서는 미적표현의 다양한 개성화를 야기 시켰다.
이와같은 소비자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화장품 산업에 변화를 가지고 와 화장품을 사용하는 연령 폭이 넓어지고, 남성의 화장품 사용이 확대되며, 화장품을 생활의 필수품으로 사용하는 층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늘어나고, 철저한 계약사회의 개념이 확산되면서 자신의 상품가치 향상을 위한 화장품의 사용이 늘어났다. 이와 함께 소비자는 화장품을 단순히 컨셉차원이나 일시적인 개선 보다 잔주름의 감소, 가시적인 피부미백 효과등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효능의 부여를 요구하게 되고, 이런 실질적인 효능의 요구와 늘어나는 환경친화성의 요구는 기술적인 면에서 '화장품 소재'
- 참고문헌
-
장업신문 http://www.jangup.com/
화장품 신문 http://www.hjp.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신비로 http://www.shinbiro.com/
(주)태평양 http://www.pacific.co.kr/pacificgrp/index.jsp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LG생활건강 http://www.lgcare.com
코리아나 화장품 http://www.coreana.co.kr
justdust@yna.co.kr
http://www.consumernet.or.kr/book/1999/9909/p18.html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화장품연감 / 화장품신문사 [편] -- 화장품신문사 -- 1997
월간마케팅 / 출판사 한국마케팅연구원 / 발행인 박용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