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산업]국내향수 espoir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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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1.빠방 에스쁘아의 발전과정
2.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요소
브랜드명
컨셉
타겟
디자인
3.마케팅 믹스 전략
product
뛰어난 품질
고급스런 디자인
price
합리적 가격
place
점포 선정
promotion
체험 마케팅
홍보 CF
전방위 구전 마케팅
4.차별적 브랜드 컨셉
독립 브랜드로서의 성공
국산 향수의 차별적 브랜드 컨셉 구축 필요
5. 실패회사와의 비교, 에스쁘아 만의 차별화 전략 정리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세계적 다국적 화장품 그룹들은 전체 시장을 세분화, 전문 브랜드화하고 있으며 특히 향수는 세계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품목으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는 외국 브랜드에 대응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향수 브랜드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99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향수전문 브랜드인 빠팡 에스쁘아는 유일하게 국내향수시장에서 토종브랜드로써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잡아가고 있다. 지난해 120억원의 매출을 올린 빠팡 에스쁘아는 100%시판유통 브랜드로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들을 이용해 매니아층을 모아가고 있으며 필리핀, 중국 시장을 1차 타깃으로 설정,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전개해 매출 150억원과 당기 순이익 5억원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떠한 전략요인들으로 인해 이 브랜드가 이만큼 성장하고 기반을 넓혀갈 수 있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전략적 브랜드 관리>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학현사
http://www.espoir.co.kr
주간 코스메틱 신문 http://www.csmt.co.kr/
http://www.cherrya.com/html_cherrya/main_searchProduct.jsp
<마케팅 어드벤처>,김민주,미래의창,2002
국산 향수 해외브랜드에 도전장,한국경제(20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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