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리미엄 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름만으로도 그 가치가 빛나는 프리미엄 진의 세계.
들어가기
Ⅰ. 진 웨어 (Jeans Wear)
1. 진의 기원
2. 진즈 웨어 발달의 사회적 배경
3. 진즈 웨어의 시장 현황
Ⅱ. 프리미엄 진
1. 프리미엄 진의 현황
2. 프리미엄 진의 특징
3. 프리미엄 진의 종류
4. 기존 진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인
Ⅲ. 프리미엄 진의 유통과 활성화
1. 프리미엄 진의 유통경로 및 판매 방법
2. 프리미엄 진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이름만으로도 그 가치가 빛나는 프리미엄 진의 세계.
들어가기
중국 고사(古事) 중에 남귤북지(南橘北枳)란 말이 있다. 기후와 풍토가 다르면 강남에 심은 귤을 강북에 옮겨 심었을 때 탱자로 되듯 사람이나 현상도 주위 환경에 따라 그 본질이 달라진다는 의미다.
세기를 뛰어넘어 패션 시장 내 불멸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데님 역시 같은 맥락이 아닐까? 187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Levi Strauss)에 의해 탄생한 블루진. 150년의 역사를 통해 진보의 아이템으로 거침없는 변화를 거듭해 온 데님은 바다를 건너 국내 땅을 밟은 이후 본격적인 ‘한국판 내셔널 진’의 태동을 가능케 했다.
재래 상권을 겨냥한 중저가 브랜드, 또는 당시 트렌드 세터를 대상으로 조심스럽게 번져갔던 다양한 내셔널 진 브랜드들의 성장은 국내 패션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과 잠재력을 입증해 보였다. 여기에 대중성과 패션성, 브랜드 밸류를 앞세운「리」「리바이스」「게스」 등의 수입·라이센스 브랜드들의 국내 입성은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하는 격’이 되기에 충분했던 것이다.
온갖 유행 사조가 발생했다가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식을 줄 모르는 데님의 인기. 그런데 최근 이러한 데님 시장에 새로운 지각 변동을 예고하며 등장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프리미엄 진이다. 독특한 브랜드 컬러와 오리지널리티로 무장한 해외파 프리미엄 진의 국내 입성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패션 시장은 바야흐로 데님 춘추전국시대에 돌입했다.
‘뚝배기 보다 장맛’을 내세운 내셔널 진, 그리고 ‘Return to Origin’을 표방하며 등장한 다국적 프리미엄 진 간의 진검승부. 과연 무엇이 그들을 차별화 시키는 요소인가?
- 참고문헌
-
-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 비결 (삼성경제 연구소)
- 청바지 ‘버커루진’ 광고 기획론 ( 광고론 기획부)
- 쇼핑의 과학 (저자: 파코 언더힐, 세종서적)
- 데님 패션 디자인 연구 (이화여자 대학교 김민아 2002 석사 학위 논문)
- 패션잡지 10월호
- 경향신문
- 현대패션에 나타난 진즈웨어의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최진경 2003 석사 학위 논문)
- 어패럴뉴스 http://apparelnews.co.kr/
- 기타 네이버, 다음 등의 인터넷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