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경영]신세계 윤리경영 성공요인 분석과 신모델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제 1 장 문제제기
1. 기업 윤리교육의 실태
2.기업윤리교육의 필요성
3. 연구목적

본론

제2장 이론적 고찰
1. 기업 윤리교육의 개념
2. 기업윤리의 발전과정
3. 기업윤리와 기업가치 및 성과간의 관계분석

<Case 연구>
제3장 '신세계'의 기업 윤리교육 실태조사
1. 신세계의 윤리경영 실시배경
(1)윤리교육실시에 따른 윤리경영 필요성
(2)윤리경영의 추신경과
2.신세계의 윤리경영 실시 방법
3. 신세계의 기업윤리교육에 따른 성과
4. 신세계 윤리교육의 성공요인 분석

제 4 장 미래 신세계 윤리교육의 신모델 제시

제5장 결론
1. 요약
2. 한계점

본문내용
서론
제 1 장 문제제기

1. 기업 윤리교육의 실태
현재의 경영환경은 급속한 세계화로 인해 세계 모든 기업이 동일한 평가기준을 통해 평가되어지고 있으며, 부패라운드의 등장으로 기업윤리문제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한국은 사회전반에 있어서 기업의 부패문제와 투명성 결여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 최근 이슈로 부각되었던 SK글로벌 분식회계 사건은 우리사회에 존재하는 대기업집단에 의한 잠재된 위기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SK분식회계 문제는 외국인투자자들에게 부정적인 요인으로 반영되고 있을 뿐 아니라 일부에서는 아직까지도 한국기업의 회계투명성이 의심스럽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이 같은 경제위기 상황은 국가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며 신용등급의 하락은 곧바로 한국의 대외신인도에 악영향을 미쳐 외평채값 하락은 물론 공공 민간부문의 차입금리 상승, 주가하락, 환율 상승 등 경제위기를 한층 더할 요인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영향들은 한국기업들이 분명히 한국경제 성장의 주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기업들의 왜곡된 부의 축적 과정과 일부 기업인들의 반사회적인 행동으로
인해, 국민들로부터 마치 모든 기업이 사회적 이익을 희생시킨 대가로써 부당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않음.
  • pi***
    (2007.11.17 01:29:4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열심히 한 자료
  • hal***
    (2006.06.02 09:12:1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꽤 열심히 한 자료네요.
  • klu***
    (2004.05.22 11:36:48)
회원 추천자료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의 비용우위1) 시스템구축2) 다점포전략3) PB(Private Brand)상품4) 경험효과5) 표준화6) 이마트몰7) 가격파괴3. 월마트와 비교1) 월마트와의 경쟁2) 이마트의 서비스4. 이마트의 비전1) 차세대 할인점2) 장기비전결 론* 참고문헌서 론성공적인 경영전략은 경쟁우위를 전제로 하고 있다.

  • LG 기업의 거시 경영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 방안
  • 경영 전략은 운영위원회에서 결정되어 왔는데, 2주마다 열리는 운영위원회의 결정사항은 그릅사 사장들로 구성된 회의에 통보되어 각사에서 실천되어 왔다. 이러한 그룹 최고 경영층에서의 집단적 의사결정 체제는 외국기업과의 합작 형태를 많이 활용하는 등 위험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전한 전략경영으로 그룹을 이끌어 왔다.3. 기업의 전략 특성< LG의 핵심 성공요인 >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 (대한 상공회의소)* LG의 성공요인1. 합리적인 인사제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중간
  • 기업 협의회(WBCSD)직원, 가족, 지역사회 및 사회전체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세계은행(IBRD)기업 및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가치관, 법률준수, 사람을 존중, 지역 사회 및 환경 관련 정책 및 실행의 집합국제 비즈니스 리더 포럼(IBLF)기업은 윤리 가치로 기반하고, 개방적이고, 투명한 경영, 지역 사회 공헌, 자연 환경 준수, 직원에 대한 존중,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성공을 달성하기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요인들로 인해 단기간에 완전 컨버전스 제품 위주로 전체 시장이 통합되기는 힘들 전망이다.마지막으로 컨버전스를 통해 기업들이 네트워크로 묶여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각자의 이해관계 때문에 실제 실행에 있어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10. 마케팅 성공 요건◈ 세분시장에서의 변화 패턴을 파악하라우선 퓨전 스타일 소비자의 특성을 2x2 매트릭스로 그려보자. 편의상 한 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또 다른 한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분석을 통하여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기대이익을 측정한 후 이를 현재 가치화하여 화폐금액으로 나타내는 방법이다. 마케팅적인 접근 방법은 브랜드의 성공에 필수적인 소비자의 태도 및 행동지표 관리라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마케팅지표와 브랜드의 재무적 성과간의 명확한 연결고리를 제시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기업의 경제적 가치 증대를 목표로 하는 전략적 투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로서의 결과를 얻기에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