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한국 기업의 윤리교육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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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문제제기
1. 기업 윤리교육의 실태
2. 기업 윤리교육의 필요성
3. 연구목적
제2장 이론적 고찰
1. 기업윤리교육의 개념
2. 기업윤리의 발전과정
3. 기업윤리와 기업 가치 및 성과간의 관계분석
제3장 ‘신세계’의 기업 윤리교육 실태조사
1. 신세계의 윤리경영 실시배경
2. 신세계의 윤리경영 실시방법
3. 신세계의 기업윤리교육에 따른 성과
4. 신세계 윤리교육의 성공 요인 분석
제4장 미래 신세계 윤리교육의 신모델 제시
제5장 결론
1. 요약
2. 결론
본문내용
1.기업 윤리교육의 실태
스위스 IMD에서 발표한 국가경쟁력 순위에서 윤리경영과 관련한 지표들에 대해 부정적 평가 받음

2. 기업윤리교육의 필요성
*기업 윤리교육이란?
윤리적 문제에 부딪쳤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가를 가르쳐주는 것
* 윤리교육의 필요성
1.사회의 가치나 규범을 이해하도록 해준다.
2.비윤리적행위조장 풍토개선에 도움
3. 예비 경영자 양성 교육에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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