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애니콜`과 엘지`싸이언`의 제품 및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0세기 초 유선전화기로 시작된 정보통신 장비는 현재 IMT-2000에서 CDMA까지 몇 년전만에도 상상하지 못할 제품들이 계속 쏟아져 나와 새로운 문화와 문명을 창출 하고 있다.
현대는 과학의 발전으로 급속도로 발전해가고 있으며 퍼스널 컴퓨터와 핸드폰 등의 통신장비의 저변확대로 정보의 대량화 현상은 날로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는 거대한 정보의 바다의 한가운데서 노를 젓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루가 다르게 세계는 변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와 휴대폰 등 단말기만 가지고 있으면 전세계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최근 뉴스를 접하다 보면 핸드폰으로 TV를 보거나 먼 지역에 있는 사람과 실시간으로 얼굴을 마주보며 통화를 한다거나 핸드폰으로 결제를 한다거나 핸드폰 기능이라고는 의심이 들 정도로 핸드폰의 기술력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우리나라 수출 분야에 있어서 요즘 들어 고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은 핸드폰 등 IT관련 제품이다. 이렇듯,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세계에서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수출 성장을 가져온 데에는 국내 기업의 노력과 헌신이 지대할 것이다. 특히, 핸드폰 업체 중에서 큰 맥을 지키고 있는 삼성과 엘지는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대다수를 차지할 만큼 높은 인지도와 점유율을 지니고 있다. 국내 휴대전화들은 업체들이 호·불황을 뛰어넘는 경이적인 성장률과 이익률로 세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은 국내 단말기 업체들의 이익률은 세계 1위로 올라섰으며 양 사 모두 매 분기마다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4분기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한 950만대의 휴대전 화를 판매, 지난 4/4분기(890만대)에 이어 연속 2분기 휴대전화 판매 신기록을 수립했다. 휴대전화 부문 순이익률은 휴대전화사업 이래 처음으로 30%대 초반을 기록,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업체인 노키아의 1/4분기 순이익률 12.8%의 3배에 육박한다. 이 같은 경이적인 순이익률은 인텔(13.8%), 모토롤라(마이너스 2.8% ) 등을 멀찌감치 따돌린 것이다.
자료평가
- 도움많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rlobshin***
(2010.04.13 21:28: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