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애니콜`과 엘지`싸이언`의 제품 및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세기 초 유선전화기로 시작된 정보통신 장비는 현재 IMT-2000에서 CDMA까지 몇 년전만에도 상상하지 못할 제품들이 계속 쏟아져 나와 새로운 문화와 문명을 창출 하고 있다.

현대는 과학의 발전으로 급속도로 발전해가고 있으며 퍼스널 컴퓨터와 핸드폰 등의 통신장비의 저변확대로 정보의 대량화 현상은 날로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는 거대한 정보의 바다의 한가운데서 노를 젓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루가 다르게 세계는 변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와 휴대폰 등 단말기만 가지고 있으면 전세계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최근 뉴스를 접하다 보면 핸드폰으로 TV를 보거나 먼 지역에 있는 사람과 실시간으로 얼굴을 마주보며 통화를 한다거나 핸드폰으로 결제를 한다거나 핸드폰 기능이라고는 의심이 들 정도로 핸드폰의 기술력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우리나라 수출 분야에 있어서 요즘 들어 고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은 핸드폰 등 IT관련 제품이다. 이렇듯,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세계에서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수출 성장을 가져온 데에는 국내 기업의 노력과 헌신이 지대할 것이다. 특히, 핸드폰 업체 중에서 큰 맥을 지키고 있는 삼성과 엘지는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대다수를 차지할 만큼 높은 인지도와 점유율을 지니고 있다. 국내 휴대전화들은 업체들이 호·불황을 뛰어넘는 경이적인 성장률과 이익률로 세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은 국내 단말기 업체들의 이익률은 세계 1위로 올라섰으며 양 사 모두 매 분기마다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4분기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한 950만대의 휴대전 화를 판매, 지난 4/4분기(890만대)에 이어 연속 2분기 휴대전화 판매 신기록을 수립했다. 휴대전화 부문 순이익률은 휴대전화사업 이래 처음으로 30%대 초반을 기록,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업체인 노키아의 1/4분기 순이익률 12.8%의 3배에 육박한다. 이 같은 경이적인 순이익률은 인텔(13.8%), 모토롤라(마이너스 2.8% ) 등을 멀찌감치 따돌린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많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rlobshin***
    (2010.04.13 21:28:4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팬택&큐리텔 마케팅분석
  • REPORT■ 목 차1. 마케팅 목표2. 시장조사3. 휴대폰의 발전사4. 팬택&큐리텔 및 경쟁사 조사(싸이언)(성공요인 및 제품분석)5. 단말기 경쟁요인6. 소비자분석7. 표적시장전략8.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4Ps 전략9. 참고문헌1. 마케팅 목표 팬택의 브랜드 가치제고를 통한 휴대폰 시장점유율을 부동의 2위로 확정2. 시장조사국내 연도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규모 추이구 분1999년2000년2001년2002년2003년2004년가입자수(백만명)- 전년대비(%)인구(백

  • [마케팅조사] 팬택앤큐리텔 효과적 마케팅 방안 제안
  • FILE:디자인데이터(컨조인트).savFILE:보고서.hwpPANTECH&CURITEL효과적 마케팅 방안 제안1.연구의 배경 및 목적.1~32.연구 방법3~53.연구 내용5~93-1.현재 사용 휴대폰에 대한 조사3-2.휴대폰 제조 회사에 대한 선호도 조사3-3.휴대폰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조사3-4.휴대폰 구매동기3-5.선호도 포지셔닝 맵3-6.성별에 따른 디자인 선호도 조사 (교차분석)3-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PDA, MP3 등 모바일 제품과 슈퍼멀티 드라이브, 슈퍼멀티 DVD 레코더 콤비 등 복합형 제품을 통해 멀티미디어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음.- 대표제품 : 텔레메틱스, PC, 홈씨어터, 광스트로지, DVD 플레이어 매출실적 : (단위 : 억원)2005년 국내 6,722 국외 25,067 전체 31,7892004년 국내 4,718 국외 33,312 전체 38,0302003년 국내 3,999 국외 36,688 전체 40,687Ⅲ. LG의 마케팅믹스(4P)1.

  • [국제마케팅] 노키아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국제마케팅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목 차- 글로벌 기업이란? - 들어가며 Ⅰ. 서론 (1) 왜 노키아 인가? (2) 노키아의 연혁 Ⅱ. 본론 (1)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2) 노키아의 SWOT 분석 (3) 애니콜 (경쟁사)과의 비교 (4) 노키아 4P 삼성 애니콜의 4P 비교 (5) 국내시장 진입 실패 이유 (노키아 한국) Ⅲ. 결론 (1) 시사점 (2) 결론 및 해결방안(3) 조원들의 생각 - 참고문헌- 용어설명- 글로벌 기업이란? 실제로 다국적 기업과 글로벌 기업 이렇

  • [마케팅] sk텔레텍 이동통신단말기 제품 분석및 산업분석
  • 제품 특성1.1 시장점유율1.2 SKY 제품 Line UP1.3 제품 모델 별 주요 특징1.4 제조업체 별 단말기 평균가격 비교2. SKY 차별화 전략이동전화단말기 제품 특성1.3 스카이 제품 모델 별 주요 특징(계속)IM-5000계열IM-500065,000 Color 대형 LCD40화음 오케스트라 멜로디디지털카메라 탑재 및 포토메일 송수신CDMA 2000 1x 초고속 데이터 통신전자지갑 서비스동영상 다운로드, NATE AIR(모바일 뱅킹),케릭터 등의 부가서비스 지원출시일 : 2002년 5월IM-5100국내 최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