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휴대폰단말기시장의 데이터 및 향후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휴대폰 단말기 외부환경 분석
2.시장환경-시장점유율, 3사 마케팅 전략
3.데이터분석을 통해서 본 3사의 강점, 약점과 전략, 소비자 니즈
(삼성 애니콜, SK 스카이, 엘지 싸이언)
4. 향후 휴대폰 단말기 시장 예측
- 본문내용
-
휴대폰 단말기 외부환경 분석
기술적 요인
’80년대 중반이후 등장한 디지털 방식의 이동전화는 아날로그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이동전화시장의 본격적인 확산을 가져다 주었다. 이동전화서비스시장의 진화단계는 일반적으로 아날로그방식(제1세대), 디지털방식(제2세대), IMT-2000(제3세대)으로 구분하고 있다.
◆ 1세대 : 외국산의 점령 ◆
기술적으로는 아날로그 방식이라 불린다. 휴대폰 역사의 기초를 다진 세대다. 1세대 아날로그 셀룰러 방식에서는 미국이 Motorola 등을 필두로 북미, 중남미, 아시아 등을 AMPS 방식으로 점령하여 현재까지도 아날로그 방식중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휴대폰은 당시엔 4,000달러 (약500만원)에 달하는 극소수 부유층의 전유물이었다. 이 제품은 한국에 88년 '다이나택8000'이란 모델로 처음 등장했고 당시 가격은 240만원이었다. 한국이동통신(SK텔레콤 전신)이 국내에서 개인용 이동통신 사업을 시작한 것과 때를 맞췄다. 이때까지만 해도 국내 휴대폰시장은 모토로라를 위시해 노키아, 파나소닉 등 외제가 휩쓸었다. 국산 제품이 도전장을 내민것은 93년 11월. 삼성이 SH-700을 출시하면서 외국산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한국지형에 강하다'는 슬로건까지 내걸었다. 그러나 셀룰러 이동통신 서비스는 이동성과 편의성 등으로 인하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는데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으로는 이를 모두 수용할 수 없었고 통화 음질도 낮아 새로운 디지털 방식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