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팬택앤큐리텔 효과적 마케팅 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문서도 있습니다.
설문지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1.연구의 배경 및 목적.................................1~3
2.연구 방법................................................3~5
3.연구 내용................................................5~9
3-1.현재 사용 휴대폰에 대한 조사
3-2.휴대폰 제조 회사에 대한 선호도 조사
3-3.휴대폰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조사
3-4.휴대폰 구매동기
3-5.선호도 포지셔닝 맵
3-6.성별에 따른 디자인 선호도 조사 (교차분석)
3-7.연령에 따른 디자인 선호도 조사
4.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10~14
4-1.휴대폰 속성에 대한 소비자 효용 조사
(컨조인트 분석)
4-2.팬택&큐리텔의 전략
5.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14~16
5-1.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5-2. 기술적 근거로 소비자 마음속 인식 증대
- 본문내용
-
1-1. 시장 성숙기에 접어든 한국 휴대전화 시장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05년 현재 우리나라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지난 3월말 현재 모두 4200만 여명으로 지난 84년 한국이동통신에서 차량용 이동전화 서비스를 시작한 뒤 18년 만에 3000만 명을 넘어서 100명당 63.8명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휴대전화 가입자 수는 지난 84년 2,658명을 시작으로 97년 9월 500만명, 98년 6월 1000만명, 99년 8월 2000만 명에 이어 드디어 올해 4000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3G(WCDMA) 휴대전화 시장을 앞두고 제조사들 간의 첨단기술 도입이 본격화 되면서 향후 휴대폰 시장은 더욱 가열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국내 휴대전화 시장이 급속하게 팽창함으로 해서 국내의 휴대전화 제조사들 간 의 경쟁구도가 치열해 졌으며, 이러한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지속적인 이동통신 산 업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첨단 기술개발과 더불어 시장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이해역시 팔요 하게 되었다.
1-2. 국내 휴대전화 시장 현황
현재 국내 휴대전화 시장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삼성 애니콜의 독주속에 LG싸이언과 팬택&큐리텔 (스카이)의 삼강체제가 확고해지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KTF EVER, 사이 버뱅크, 브이케이(VK)등이 틈새시장을 엿보고 있는 정도로 나타났다.
1-3. 한국 휴대폰 시장의 현주소
현재 한국 휴대폰 시장은 이미 기존의 핸드폰 소유자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교체하는 사람들의 구입으로 인한 수요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쇠퇴기에 접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품질이 우수하거나 값이 싼 수입품의 증가등으로 시장 규모는 감소하고, 경쟁자가 증가하여 과잉공급이 초래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기술이나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닌 제품을 지속 적으로 출시해야하며, 제품출시 시에 유행이나 소비자 선호의 변화를 분석하여 소비 자의구매 욕구를 이끌어 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