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팬택앤큐리텔 효과적 마케팅 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마케팅조사] 팬택앤큐리텔 효과적 마케팅 방안 제안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문서도 있습니다.
설문지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연구의 배경 및 목적.................................1~3


2.연구 방법................................................3~5


3.연구 내용................................................5~9
3-1.현재 사용 휴대폰에 대한 조사
3-2.휴대폰 제조 회사에 대한 선호도 조사
3-3.휴대폰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조사
3-4.휴대폰 구매동기
3-5.선호도 포지셔닝 맵
3-6.성별에 따른 디자인 선호도 조사 (교차분석)
3-7.연령에 따른 디자인 선호도 조사


4.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10~14
4-1.휴대폰 속성에 대한 소비자 효용 조사
(컨조인트 분석)
4-2.팬택&큐리텔의 전략


5.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14~16
5-1.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5-2. 기술적 근거로 소비자 마음속 인식 증대

본문내용
1-1. 시장 성숙기에 접어든 한국 휴대전화 시장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05년 현재 우리나라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지난 3월말 현재 모두 4200만 여명으로 지난 84년 한국이동통신에서 차량용 이동전화 서비스를 시작한 뒤 18년 만에 3000만 명을 넘어서 100명당 63.8명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휴대전화 가입자 수는 지난 84년 2,658명을 시작으로 97년 9월 500만명, 98년 6월 1000만명, 99년 8월 2000만 명에 이어 드디어 올해 4000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3G(WCDMA) 휴대전화 시장을 앞두고 제조사들 간의 첨단기술 도입이 본격화 되면서 향후 휴대폰 시장은 더욱 가열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국내 휴대전화 시장이 급속하게 팽창함으로 해서 국내의 휴대전화 제조사들 간 의 경쟁구도가 치열해 졌으며, 이러한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지속적인 이동통신 산 업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첨단 기술개발과 더불어 시장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이해역시 팔요 하게 되었다.

1-2. 국내 휴대전화 시장 현황

현재 국내 휴대전화 시장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삼성 애니콜의 독주속에 LG싸이언과 팬택&큐리텔 (스카이)의 삼강체제가 확고해지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KTF EVER, 사이 버뱅크, 브이케이(VK)등이 틈새시장을 엿보고 있는 정도로 나타났다.

1-3. 한국 휴대폰 시장의 현주소

현재 한국 휴대폰 시장은 이미 기존의 핸드폰 소유자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교체하는 사람들의 구입으로 인한 수요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쇠퇴기에 접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품질이 우수하거나 값이 싼 수입품의 증가등으로 시장 규모는 감소하고, 경쟁자가 증가하여 과잉공급이 초래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기술이나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닌 제품을 지속 적으로 출시해야하며, 제품출시 시에 유행이나 소비자 선호의 변화를 분석하여 소비 자의구매 욕구를 이끌어 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 I. 개요1. 휴대폰 시장 동향2. 팬택 앤 큐리텔의 동향 II. 팬택&큐리텔의 경영전략1. 기업개요 6. 사업전략2. 기업이념 7. 실행전략 3. 외부환경분석 8. 기능별 전략4. 내부역량분석 9. 마케팅 전략 5. SWOT 분석 10. SK 텔레텍 인수효과III. 팬택& 큐리텔의 전략 재편 및 수립 사업 포트 폴리오 분석을 통한 전략 사업부 (Strategic business Units) 재편각 사업 전략부에서의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IV. 결론1. 새로운 브랜딩 전략2. 새로운 마케팅 전략I. 개요1. 휴대

  • [마케팅전략]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분석
  • 효과적으로 극대화하는게 크게 기여하였다.● 촉진(Promotion)○ 사이버 공간에서의 서비스휴대폰의 최대 수요자인 네티즌 고객 확보를 위해 사이버 공간을 이용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애니콜랜드” 오픈한 이래, 월 300만 네티즌 접속하는데, 이는 제조사 홈페이지 접속 건수로는 국내 최고 기록이다. 복합화되는 휴대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네티즌 세대를 겨냥하여 국내 최초로 시작한 애니콜 홈페이지 사이버 마케팅은 제품 정보 제공뿐 아니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팬택&큐리텔13.5%18 만대4위 스카이9.6%12 만대5위모토로라8%10 만대6위 KTF EVER4.8%6 만대(2) 현재 내수시장 침체와 이동통신사의 영업정지로 휴대폰 판매 저조이동통신업계의 영업정지 조치와 경기부진으로 인해 지난 9월 국내 휴대폰업계의 단말기 판매실적이 올들어 처음으로 90만대선 밑으로 떨어졌다. 또 올 3분기 단말기 내수 판매도 총 325만대로 전분기 대비 100만대 가량 격감했다. 10월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팬택앤큐리텔 등

  • 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STP전략과 4P를 초점으로 비교한 성공과 실패 마케팅 분석
  • 마케팅으로 ‘스쿨어택’이 있다. MTV코리아가 애니콜 마케팅과 함께 기획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서프라이즈 콘서트로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를 주 고객층(13~18세)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효과적으로 알려 지난 5월 31일에는 아시아 프로모션 마케팅 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하기도 했다.제휴 마케팅두개 이상의 조직이 모여 각자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고자 마케팅 자원을 공유하는 조직 간 협동 행위로 제휴 상황에 따라 여러 마케팅으로 불

  • [졸업][광고] 영상매체에서의 PPL(간접광고)연구 -사례분석과 문제점해결을 중심으로
  • 방안을 제시함에 있어서는 PPL의 이해 당사자라 할 수 있는 광고주기업, 광고대행사, 프로그램제작사, 프로그램기획사, 수용자, 공공정책기관 등을 세분화 하여 각각에 대한 효과, 각각의 의식, 태도 등을 체계화 하여 비교 연구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된다.참 고 문 헌- 논문 및 단행본김봉현. .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2004.박용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