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성공한 이색 마케팅 사례연구를 통한 벤치마킹(모투스, KTF, 재규어 코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색적인 마케팅의 전략을

사례중심으로 분석하여,

벤치마킹을 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성공한 이색 마케팅 사례연구를 통한 벤치마킹

1. 일상의 마케팅활동에서 벗어나는 것
2. 모투스의 '신제품 체험단 마케팅' 배우기
- 모투스의 벤치마킹

3. 극단 '갖가지'의 '프로슈머 마케팅' 배우기
- 극단 ‘갖가지’ 벤치마킹

4. 재규어 코리아의 '대리운전 마케팅' 배우기
- 재규어 코리아 벤치마킹

5. KTF의 '뮤직 마케팅' 배우기
-‘KTF’의 벤치마킹
본문내용
호경기는 쉽게 오지 않는다. 그래도 기업은 신제품을 출시한다. 어떻게 해서든지 소비 주체인 고객들을 끌어들여 매출을 올리는 것이 기업 생존의 원천이다.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수다. 남들 다하는 마케팅은 밋밋할 수 있다. 튀는 이색적인 마케팅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고객감동을 넘어 이제는 고객 졸도까지 시켜야 할 정도로 고객 감동에 익숙해진 소비자들. 좀더 신선한 것, 파격적인 것, 눈물나도록 감동적인 것을 원한다. 마케팅 선수들이 선수치는 남들이 안 하는 다른 기업들의 마케팅을 조사하고 벤치마킹을 하였다.

1. 일상의 마케팅활동에서 벗어나는 것

마케팅이나 영업부문에서 실무를 수행하는 임직원의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하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 하여 고객들의 지갑을 꾸준히 열게 할 것인가이다. 말이 차별이지 참 어렵다. 본인 입장에서는 분명히 차별화 된 것 같은데, 바로 위에 있는 상사의 생각은 그렇지 않다. 이와 유사하게 소비자들로 그렇게 생각한다.

임직원은 답답하다. 이러한 답답함에서 한 번쯤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이종 업종에 있는 기업이 실시하고 있거나, 과거에 실시했던 마케팅 활동을 살펴보는 것이다. 물론 그 활동을 그대로 실천한다고 해서 성공한다는 보장을 없다. 다만, 우리 조직 내에 있는 인적자원이나 인프라로서는 도저히 극복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 답답함에서 탈출하기 위한 방법 중 빠른 것이기에 차별화 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데 있어 참조할만하다.

다음에는 네 가지 사례가 나오는데 가만히 살펴보면 그리 특이한 것은 아니다. 누구나 하는 것, 누구나 할 수 있는 마케팅활동이라고 생각할 수 잇다. 중요한 것은 그러한 마케팅활동을 하기 위해 벤치마킹 대상 기업이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 어떠한 절차를 택해 활동했는지가 중요하다. 그리고 각각의 사례가 끝나면, 그 사례에서 배울 수 있는 사항을 정리하였다. 한번쯤 고민하고 주위의 동료와 함께 해당 사항에 대해 토론을 해볼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밀레니엄 시대의 키워드는 “생명” 과 “환경” 이기 때문 에버랜드는 이미지 마케팅을 통한 자연 친화적인 캐리비안베이 개발, 에버랜드 환경조성, 골프장 개발, 엔지니어링 사업 등을 통하여 환경 복원사업을 통한 파괴된 생태계의 복구를 통한 총체적인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삼고 인간중심 쾌적한 공간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점 등이 삼성에버랜드를 성공기업으로 이끌었다고 본다.(6) 끊임없는 연구 활동삼성에버랜드는 기업 내 기술개

  • 피자헛 성공사례
  • 이색 시식회를 열었다. 피자의 크러스트 부분에 프리미엄 소시지를 두른 로열 크러스트피자를 알리기 위하여 이러한 행사를 주최한 것이다. 샘플링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으므로 최근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3) 전략(1) 정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조사 피자헛은 세계 최고의 피자 체인으로 전 세계 84개 나라에 걸쳐 1만 2,300여 개의 매장과 24만여 명의 종업원이 하루 수백만 개의 피자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피자헛은 1985년 이태원에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마케팅 전략의 평가, 시설의 매혹도 평가, 지불방식의 선호도, 가격에 대한 탄력도, 고객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는 것이다.○ 고객의 의견에 대한 직접조사- 주단위의 고객들의 편지를 경영층에 보고, 불만사항 재연방지, 편지에 대 한 신속한 답장 등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2) 고객 관리①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 모든 초점을 고객에게 맞춤제공하는 서비스의 다양성과 오락성은 디즈니를 전 세계적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월드컵 보고서- 부제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Ⅱ. 월드컵 마케팅에 대한 이해 41. 스포츠 스폰서십 42. 월드컵 마케팅 112.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식파트너의 마케팅활동 현황 153. 엠부쉬 마케팅 294. 엠부쉬 마케팅 사례연구 36Ⅲ. 연구방법 511. 연구계획 512. 연구대상 523. 연구도구 524. 조사의 절차 535. 자료의 분석 536. 신뢰도 검증 53Ⅳ. 연구결과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 콘텐츠유료화서비스의 문제점 및 전망 사례 분석
  • 마케팅5,2264,0121,698 트랜젝션1,3031,022394 프리미엄검색4,5883,402551 *프리미엄게임8,6107,8574,297 기타442419271 영업이익7,7277,4932,716 2002년 3분기에 프리미엄 게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0%성장입니다III. 본론 3 - 실패사례 분석 1. 인티즌(www.intizen.com) 국내 최초의 허브사이트로서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의 컨텐츠 서비스와 전자상거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중심사이트의 역할을 하며,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개념이지만 미국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