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 콘텐츠유료화서비스의 문제점 및 전망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성공사례 분석
(1) 네오위즈
(2) 한게임
(3) sbsi
(4) 공통적 성공요인
3. 실패사례 분석
(1) 인티즌
(2) EBS
(3) 겜비시
(4) 공통적 실패요인
4. 위의 분석을 통한 유료화 성공을 위한 전략 도출
5.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인터넷 콘텐츠 산업을 살리기 위해 정부와 관련업체가 팔을 걷어붙였다. 인터넷 업체는 기존 아바타, 게임, 성인물 위주의 유료화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메일, 커뮤니티, 검색 등 기본 서비스의 유료화를 잇달아 추진하고 있다. 정보통신부 역시 국내 콘텐츠 업체의 실태조사에 나서는 한편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투자하기 위한 1조원 규모의 `IT펀드' 조성작업에 착수했다.
업계와 정부의 이같은 움직임은 `콘텐츠 산업의 발전 없이는 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는 절실한 판단에 따른 것이다. 정통부 인터넷정책과 김준호 과장은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초고속 인터넷망이 `고속도로'라고 한다면 인터넷 콘텐츠는 그 위를 달리는 `자동차'와 같다"면서 "콘텐츠 업체가 유료화를 통해 체력을 비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선순환 구조'로 전환되지 못하면 한국의 인터넷 산업은 미래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최근 정통부가 콘텐츠산업 육성책을 잇달아 내놓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정통부는 지난 6월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이금룡)와 IT관련 컨설팅 업체인 이비즈그룹(대표 강대성)에 `한국 인터넷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이란 주제의 프로젝트를 발주한 데 이어 이상철 장관 주도로 디지털 콘텐츠 투자용 `IT펀드' 조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 KTF 등 통신서비스 업체의 이익금을 통신요금 인하가 아닌 기금조성으로 전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국내 인터넷 산업의 체질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콘텐츠 관련업체도 최근 기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무료 서비스를 통해
자료평가
- .
- shin***
(2004.12.04 13:33: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