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7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분석대상 기업의 개요
<SK텔레콤>
(1) 사업개요
(2) 비전
(3) 연혁
<한국통신프리텔>
(1) 사업개요
(2) 연혁

2.선정이유

3.비율 분석

(1) 유동성 비율
(2) 레버리지 비율
(3)수익성 비율
(4)활동성 비율
(5)성장성비율
(6)생산성비율
(7)시장가치비율
(8)종합평가

4.상호비교분석과 추세분석
(1)상호비교분석
(2)추세분석

5. ROI 분석

6. 지수 분석

7. 자금흐름분석

8. 기업환경 및 기업의 질적 분석
(1) 국내외 경제동향
(2) 산업분석Ⅰ
(3) 산업 분석Ⅱ
(4) 기업분석




본문내용
SK텔레콤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 서비스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94년에 SK그룹이 최대주주로 경영에 참여하게 되었다. 1997년 SK계열사로 편입하였으며 기업명을 지금의 SK텔레콤으로 변경하였다.
1999년 국가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PC통신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함으로써 국내 이동통신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올랐으며 1999년의 몽골이동전화 사업참여(Sky Tel)를 비롯하여 2000년에 이르러서는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이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오늘날 국내 이동통신업계의 선두주자로 굳게 자리매김한 SK텔레콤은 한국을 나아가 세계무대를 시장으로 하는 IMT-2000의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경영이념으로 SKMS, SUPEX(Supper Excellent)를 추구하고 있으며 세계 정보통신회사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기업 목표로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본격적인 IMT-2000 사업추진을 위하여 1999년 5월, IMT-2000 사업추진본부를 발족한 후 이를 1999년 12월에 IMT-2000 사업추진단으로 확대 개편하였다. 그리고 사업추진단장을 사장이 겸임함으로써 IMT-2000에 대한 SK텔레콤의 의지를 표출하였다.

97년 이후 SK그룹 계열사로 편입되어 있으나, 상호지급보증 등 그룹 계열사와의 재무거래관계가 전무한 상태이며 외국인 및 주요 주주의 분산, 사외이사 및 소액주주 활동을 통한 내부통제 제도를 통해 독립적인 경영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론] SK텔레콤& KTF CEO의 리더십과 리더십프로그램
  • SK텔레콤, KTF, LG 텔레콤이 그것이다. 그 중에서도 국내 시장의 휴대폰 통신사업분야 선발업체로써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SK텔레콤과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번호 이동성 제도로 몇 개월간 많은 가입자를 확보한 KTF가 우리의 눈길을 끌었다. 처음에는 3개 기업 모두를 분석하려 계획했으나 LG텔레콤은 SK텔레콤과 KTF에 비해 시장점유율이 현저히 낮고 자료도 많이 부족하여 위 두 기업과 비교하기에는 약간의 문제점들이 있다고 판단되었다

  • [경영 전략]SK텔레콤과 KTF의 경영전략 분석
  • SK텔레콤과 KTF의 경영전략 분석 및 비교-목 차-1.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이 추구하는 경쟁우위는 비용우위인가 또는 차별화 우위인가?2.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이 대응과 맞대응해온 과정을 시기별로 살펴보고, 이를 6장에서 다룬 경쟁자분석의 방법론으로 분석하라.3.향후 SK텔레콤 또는 한국통신프리텔이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자.1.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이 추구하는 경쟁우위는 비용우위인가 또는 차별화 우위인가?초

  • PMI(합병후 통합과정) 중심으로 본 국내·외기업 M&A 사례
  • 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의 합병비교 구 분SK텔레콤의 신세기통신 합병KTF의 한솔엠닷컴의 합병비 고합병개요2001년 말 SK 이동가입자 수 1,500만명시장점유율 52.3% 대- 이중 1,050만명이 단말기 사용자2002년 1월 13일 신세기 통신과의 합병 완료2001년 5월 한솔엠닷컴과 전격적으로 합병합병 후 합병개요통합후기대효과2004년까지 3조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 기대 - 단말기공동구매, 유통망인프라 통합등 마케팅 부문에서 1조원- CDMA2000, 투자

  •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과 SK-KTF 마케팅전략 시장비교분석(A+)
  • 목 차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한국 이동 통신 산업의 탄생과 발전 과정 2.1. 한국 이동전화 단말기산업의 탄생과 발전(1) 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탄생(2) CDMA 상용화와 단말기산업의 발달3. 한국 이동통신 산업의 경쟁사 분석(이동통신 서비스)3.1.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 현황3.2.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의 주요 기업(1) SK텔레콤(2) KTF4. 통신 기술의 발달4.1. 제 3세대 통신망(3G 방식)4.2. 제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5. 소비자 트랜드 변화5.1.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분석, 전략에 영향을 주는 문화의 전제(promises of culture)에 대한 면을 좀 더 깊이 있게 연구해야 할 것이다.사회계층(social class)사회계층은 소비자 선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문화적 요소로 소비자 선택행동을 규명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오랫동안 논의되어 왔다. 사회계층은 한 사회 속에서 비교적 동질적이고 특징적인 부문으로 위계적인 서열이며, 동일계층의 구성원들은 유사한 가치관, 흥미, 행동을 가진다준거집단(reference group)개인은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