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SKT vs KTF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재무비율분석 & 기업진단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SKT/KTF)
1) 선정이유
핸드폰이라는 이동통신의 출현은 처음에는 부의 과시의 상징
이었으나 지금은 결국 성인국민 1인당 1대 꼴로 가지고 있는 생
활의 필수품이 되고 있다. 미국에서 최초로 전화기가 발명된 이
후 호출기, 핸드폰, 화상전화기로 이어지고 있는 통신혁명은 개
인 휴대전화기에 개인 컴퓨터를 탑재한 형태로 발전되어 질 것으
로 예견되어지고 있다. 이는 엄청난 성장성을 의미하는 것이며
정보통신강국을 꿈꾸는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이제는 신세기통신을 인수한 SK와 한솔엠닷컴을 인수한 한국통
신프리텔은 이미 LG와 더불어 이동전화업계의 독과점시장을 확
보하고 있으며 거래소의 대표이동통신업계와 코스닥의 대표이동
통신업계를 비교하는 것으로서의 의미뿐 아니라 최첨단성장산업
의 영역에 있는 기업을 분석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
각된다. 

2) SKT 소개
회사명/영문 에스케이텔레콤(주)/SK Telecom Co., Ltd.
본사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1
업종명/소속 제조업/거래소
대표이사명 김신배, 조정남
설립일 1984/03/29
상장 및 등록일 1989/11/07
보통주식수 81,193,711
우선주식수 0
연결대상기업 연결대상 0 / 비연결대상 0
주거래은행 한국스탠다드 영업2부
② 기업연혁

‘84.03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88.07 휴대폰 서비스 시작
‘96.01 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인천,경기 부천 지역)
‘97.03 SK Telecom으로 사명 변경
‘99.12 이동전화 가입자 1000만 돌파
‘00.04 신세기 통신과의 기업결합
‘01.03 SK-IMT(주) 출범
‘02.01 SK텔레콤,신세기통신 합병
‘03.06 위성 DMB사업 본격 추진
    .09 세계 최초 중국과 국가간 무선데이터 로밍테스트 성공
‘04.08 세계 최초 무선 공인인증 상용서비스 개시
‘05.10 SK텔레콤 세계최초 PMP폰 출시
‘06.05 HSDDA 세계최초 상용서비스 개시
   .08 해외인터넷 로밍서비스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경영통신 업계가 성장 정체에 접어들었다. 뚜렷한 차세대 성장동력을 발굴하지 못한 데다 경기침체가 본격화하면서 신규투자에 나서기도 힘든 상황이다. 국내 이동통신 선두 기업인 SK텔레콤은 이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 ‘기업문화와 서비스의 혁신’을 내걸고 혁신경영을 주도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SKT는 2008년에만 세계적 권위의 혁신상을 4개나 수상하였다.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GSM협회 주관 ‘최우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상’(11월18일)인

  • [마케팅]「TTL vs NA」마케팅 비교분석- SKT vs KTF
  • KTF가 되도록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최고의 기업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3. 재무분석1) 재무제표 비교- 대차대조표 비교(요약식)단위 : 십억원자산총계유동자산고정자산부채총계자본총계SK Telecom6,2131,6194,5942,4703,743KTF2,4925381,9541,501991- 손익계산서 비교(요약식)단위 : 십억원매출액영업비용영업이익영업외이익영업외비용경상이익당기순이익EBITDASK Telecom4,2853,996289429245473304991KTF2,2592,2431682194-96-59194※EBITDA = 영업이익 +

  • [전략경영] 3세대 이동통신사장에서의 SKT와 KTF의 경쟁기업 분석
  • KTF가 약 6조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경쟁이 과열됨에 따라 SKT와 KTF간의 가입자 수 확보에도 두 자사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태이다. 위의 표에서 보면 SHOW라는 영상통화를 중심으로 한 KTF의 브랜드가 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선도적으로 나서서 마케팅을 펼친 결과, SKT보다 더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5) SHOW vs 3G+ 전략 분석(1) SHOW vs 3G+경쟁 배경그들은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대대적인 promotion은 물론 이

  • [사업계획서] 인터넷과 핸드폰의 정보공유와 컨텐츠서비스 제공 사업계획서
  • 분석주소: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172번지TEL: 02-970-6850※ EXCEL 파일 참조.11.재무 분석각 기간별 재무 분석주소: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172번지TEL: 02-970-6850투자 조건- 사업 초기핵심인원 6명이 아직 학생인 관계로 은행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아서 사업자금을 마련한다.대출액은 한 사람당 100만원씩 대출 받아 총 600만원으로시작한다.사무실은 서울산업대학교에 설립된 벤처창업센터의 도움을 받아 그곳에 사무실을 개업하고 컴퓨터와 각종 기기

  • LG텔레콤 마케팅전략분석
  • 분석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해 추진되고 있다. ③ 하부로의 CRM확장신규고객확보를 위해 일선 영업점까지 CRM을 확장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IT 측면에서는 대리점에서 자신의 상권에 있는 고객정보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적절한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는 토대를 본사에서 제공한다. 다. SKT에 대한 공격적 경영(1) 원동력LGT는 2004년부터 시행된 번호이동성제도에 의해 SKT사용자를 빼 올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보고 완만하게 지내던 KTF와 SKT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