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업은행 금융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레포트는 기업은행 금융담당자와 직접 면담후 레포트로 작성한 것으로서 참고 문헌은 없으며 여러 금융 상품 책자보다 정확하고 아찬 정보일것 입니다. 수고하세요
목차
Ⅰ서론

1. 금융 기관의 선택 배경 ------------------------ P2


Ⅱ.본론
1. 기업은행의 특징 ----------------------------- P2

2. 기업은행의 금융상품 -------------------------- P3

3. 기업은행의 상품과 다른 금융권 상품과의 비교 조사 ------------------------ P14


Ⅲ. 결론
1. 나의 의견 ----------------------------------- P16


본문내용
1. 금융 기관의 선택 배경

금융기관의 금융상품의 특징을 조사 하기위한 금융기관의 선택을 앞으로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을 생각 해보았다. 그래서, 여러 가지 금융 기관 중 우리에게 가장 친근한 은행을 선택했다. 앞으로 사업체를 운영하기를 원하는 나는 중소기업에 대해서 좀더 혜택이 있을 수 있으리란 생각으로 <기업은행>을 선택했다. 그래서 이 금융기관의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었으며 나름대로 금융기관중 은행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또한, 직접 세 군데의 금융기관 - 기업은행, 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을 방문하여 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교도 해 보았다.

1. 기업은행의 특징

나 나름대로 기업은행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다.
첫째, 기업은행은 한국 중소기업금융의 대표 은행이다.
현재 세계는 하나로 통합되고 있다. 여기에 많은 기업은 다국적화 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의 형태는 대형화 되고 있으며 또한 국제 경쟁력에 뒤지지 않기 위해 기업들간에 통합되어지고 있다. 여기에 우리나라의 금융기관도 외국에서 들어 들어오는 대형 금융기관에 맞서기 위해 많은 금융기관이 대형화를 추구하고 있다. 그래서, 은행들간에도 통합을 통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
그런데 기업은행은 여기에 합류하지 않은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기업은행 실제 답사
이것은 실제 금융기관을 답사한 것으로 특별한 자료는 없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핵심역량과 나아갈 방향
  • 은행장이 선임되었으며, 11월 3개 노동조합(국민은행, 주택은행, 국민카드)이 통합되었다. 2004년 12월 교육인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교육개발원 선정 평생학습대상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05년 3월 은행부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2009년 1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IT서비스 전 부문에 대한 IS/IEC 270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2) 컨셉국민은행의 기본적인 컨셉은 Leading the way, Together 이다. 국민은행의 New CI는 이러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1. KB국민은행 소개(1) 개요KB국민은행은 2001년 11월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합병과 함께 KB국민은행이라는 새 이름으로 출발하게 된 기업이다. 세계수준의 소매금융기관 세계 30위권 진입을 목표로 탁월한 판매 역량을 기반으로 선별된 상품을 목표고객에게 제공하는 multi-specialist bank를 추구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5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한국산업고객만족도 역시 5년 연속 1위를 기록, 201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은행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경영 성공사례
  • 금융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들은 은행 합병을 통해 상호 보완하여 최대 우량은행으로 탈바꿈하였다. 현재 KB국민은행은 자산규모 및 거래고객 기준 대한민국 1위의 리딩뱅크로, 2001년 출범 이후 세계 최초 모바일뱅킹 서비스 제공을 포함하여 다양한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금융 산업을 이끌어 왔다.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소매금융과 더불어 기업금융, 투자금융, Private Banking, 신탁 및 연금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

  • [금융학] 자본시장통합법 문제 풀이
  • 금융투자상품이 다양해지는 만큼, 투자자가 금융상품의 위험성을 제대로 평가하지 못할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이다.2) 자본시장통합법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이익이 무엇인지 정리해 보시오. 첫째, 투자 성향이 높은 자본을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에게 공급함으로써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금융 산업을 선진화시킬 수 있다. 은행, 보험 등의 간접금융기관은 고객 보호를 위해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신

  • [기업윤리] 금융의 윤리
  • 금융기관의 역할Ⅱ 본론2 금융기관 윤리적 문제의 분류1) 보험회사의 윤리적 문제- 보험의 필요성- 보험영업의 문제- 보증보험의 문제2)은행의 윤리적 문제(1)자금운영상의 윤리문제- 대출커미션 및 청탁- 양건예금 대출방식(2)자금조달상의 편법문제- 은행의 차입자와 대부자를 편법적 중개- 은행의 공과금를 통한 부당 이익- 은행의 부실파생금융상품 양산3 금융의 사례- 부정적 사례 (리먼브라더스)- 긍정적 사례 (기업은행)Ⅲ 결론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