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업은행 금융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레포트는 기업은행 금융담당자와 직접 면담후 레포트로 작성한 것으로서 참고 문헌은 없으며 여러 금융 상품 책자보다 정확하고 아찬 정보일것 입니다. 수고하세요
- 목차
-
Ⅰ서론
1. 금융 기관의 선택 배경 ------------------------ P2
Ⅱ.본론
1. 기업은행의 특징 ----------------------------- P2
2. 기업은행의 금융상품 -------------------------- P3
3. 기업은행의 상품과 다른 금융권 상품과의 비교 조사 ------------------------ P14
Ⅲ. 결론
1. 나의 의견 ----------------------------------- P16
- 본문내용
-
1. 금융 기관의 선택 배경
금융기관의 금융상품의 특징을 조사 하기위한 금융기관의 선택을 앞으로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을 생각 해보았다. 그래서, 여러 가지 금융 기관 중 우리에게 가장 친근한 은행을 선택했다. 앞으로 사업체를 운영하기를 원하는 나는 중소기업에 대해서 좀더 혜택이 있을 수 있으리란 생각으로 <기업은행>을 선택했다. 그래서 이 금융기관의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었으며 나름대로 금융기관중 은행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또한, 직접 세 군데의 금융기관 - 기업은행, 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을 방문하여 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교도 해 보았다.
1. 기업은행의 특징
나 나름대로 기업은행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다.
첫째, 기업은행은 한국 중소기업금융의 대표 은행이다.
현재 세계는 하나로 통합되고 있다. 여기에 많은 기업은 다국적화 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의 형태는 대형화 되고 있으며 또한 국제 경쟁력에 뒤지지 않기 위해 기업들간에 통합되어지고 있다. 여기에 우리나라의 금융기관도 외국에서 들어 들어오는 대형 금융기관에 맞서기 위해 많은 금융기관이 대형화를 추구하고 있다. 그래서, 은행들간에도 통합을 통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
그런데 기업은행은 여기에 합류하지 않은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기업은행 실제 답사
이것은 실제 금융기관을 답사한 것으로 특별한 자료는 없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