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B국민은행 소개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1) 신한은행
(2) 농협
(3) 씨티은행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KB국민은행 지속가능경영
(1) 혁신 & 변화
(2) 지속가능 가치 창출
(3) 지속가능 전략 창출
6.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국민은행은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발족되었다. 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을 인수하였으며, 2000년 9월에는 총 수신 70조 원을 돌파하였다. 은행권구조조정으로 2000년 12월 한국주택은행㈜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고, 2001년 4월 합병 본 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은행권 구조조정으로 2000년 12월 한국주택은행㈜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2001년 4월 합병 본 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합병 과정에서 노조 파업 등의 난관을 거쳤지만 빠른 시간 안에 전산, 인사시스템, 기업이미지(CI)를 통합하는 데 성공했다. 국민은행은 2001년 12월 21일부터 통합은행 CI 개발 기본 계획 수립하여 2002년 10월 New CI를 공식 선포하였는데, 기본 컨셉은 “Leading the way. Together"이다. 이는 합병 전 양 은행의 ‘보수적인 은행’, ‘서민적인 은행’등의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통합은행의 Positioning Statement인 ‘고소득층의 개인고객, SOHO 및 SME를 주 고객으로 하는 세계수준의 소매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기업’으로서 ‘선도적인․도전적인․용기 있는 리더십․화합․미래 지향적인’ 등의 의미와 두 은행이 하나가 되어 고객과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를 한 문장으로 축약 표현하였다. 또한 은행의 법적 상호인 ‘국민은행’과 별도로, 새로운 대내외의 별칭을 ‘KB'로 정하여 새로운 CI에 반영하여 ’세계 수준의 소매금융기관‘을 지향하는 국민은행의 비전에 부응하고 단순한 합병 차원이 아닌 내부로부터의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여 국민은행 임직원들의 당찬 자신감을 한곳으로 결집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과거보다 미래에 역점을 두었다.
- 참고문헌
-
www.kbstar.com
www.shinhan.com
www.bok.or.kr
www.kfb.or.kr
www.fss.or.kr
www.ncsi.or.kr
www.kostat.g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