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유니레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유니레버 탄생 배경
2. CEO 소개
3. 유니레버의 목표
4. 유니레버 현황
5. 유니레버 연혁
Ⅱ. 본 론
1. 유니레버 브랜드&제품 소개
2. 유니레버 인지도 - 강대인 50명에게 물었습니다
3. 유니레버와 P&G
4. 유니레버의 경영 전략
Ⅲ. 결 론
1. 이윤추구를 넘어서...
2. 해결과제 및 방안
☆ 후기 ☆
- 본문내용
-
1. 유니레버 탄생 배경
영국의 W.H. 레버는 동생 J.D. 레버와 함께 1885년 레버브러더스를 차려 비누를 제조 ․ 판매하기 시작했다. 한편 네덜란드의 버터 제조업자인 유겐스는 1869년 프랑스의 화학자가 발명한 마가린의 특허를 사들여 이것을 제품화하기 시작했다. 또한 유겐스와는 라이벌관계였던 반덴버그도 마가린 제조를 개시했다. 비누와 마가린은 모두가 유지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3개사는 각기 비누 ․ 마가린 분야에서 경합하게 되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1927년 반덴버그와 유겐스가 합병해 네덜란드에 마가린 유니를 영국에는 마가린 유니언을 각각 설립하였다. 1929년에 비누 판매에서 세계시장의 지배권을 가지고 있으며 서아프리카에 원료 공급 기지를 확보하고 있던 영국의 레버브러더스와 유럽의 마가린 시장을 지배하고 있던 네덜란드의 마가린 유니가 합병해서 유니레버가 생겨나게 되었다.
2. CEO 소개
1999년 부임한 이재희 회장
경영목표는 첫째, 2010년까지 매출 1조원을 넘어서는 한국 최고의 회사를 만드는 것이고 둘째는 설레는 기분으로 출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Vision 2010의 Path to Growth를 시행하고 있다. Horizon I (2000 - 2003)을 Project333와 Winning Spirit로 대변할 수 있는데 이는 성공적으로 마쳤고 2003년에서 2006년까지 이룰 Horizon II는 Vision 5000 과 Journey to Great Place to Work로 요약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