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귀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귀족마케팅이란
2. 왜 귀족마케팅이 한국에서 급격히 성장했을까?
2-1. 소비 양극화
2-2. 소비의 고급화
2-3. 기업은 왜 귀족마케팅을 추구하는가?
3. 귀족마케팅의 대상과 특징
3-1. 고급 소비자 유형
4. 귀족마케팅의 전략
4-1. 고객관계관리
4-2. STP전략
4-3. 귀족마케팅 전략의 장점
5. 귀족마케팅의 사례
5-1. 성공사례
5-2. 실패사례
6. 귀족마케팅 속에서의 세분화
7. 귀족 고객들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7-1. 문제인식
7-2. 대안탐색
7-3. 대안평가
7-4. 의사결정
7-5. 구매후 행동
8.귀족마케팅에서 절대 간과해선 안 될 중요한 부분
8-1. 그들만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
8-2. 귀족 마케팅 5계명 "너무 많이 팔지 말아라"
9.활용방안
9-1.귀족마케팅의 현장
9-2 귀족마케팅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가?
10.귀족마케팅이 사회에 주는 영향
10-1. 고급소비의 사회적 기능: 타인과의 구별짓기
11.사회가 귀족마케팅에 주는영향
11-1.거시외부환경으로부터의 영향
11-2. 미시외부환경으로부터의 영향
12. 귀족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귀족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한다. ‘귀족’이라는 접두어 때문에 일단 거리감이 있어 보이나 소비자를 소득에 따라 세분화하여 마케팅활동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보면 일반적인 마케팅전략과 다를 바 없다. 귀족마케팅은 '20%의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는 원칙에 따른다.
고소득층은 하나의 독립된 틈새시장으로 여러 장점을 갖고 있다.
먼저 이들은 높은 가처분 소득으로 인해 각종 대형·고급 제품과 서비스의 주된 소비자이다. 고소득층이 빈번히 구매하는 제품으로는 금융서비스, 대형 아파트, 고급 승용차, 디자이너 의류, 향수와 희귀 보석류, 골프용품, 고급 문화상품, 대형 전자제품, 해외여행과 고급 휴양시설 등이다. 이들 고소득층은 매체노출에 있어서도 공중파TV를 적게 보는 반면 상대적으로 케이블TV 시청비율이 높으며, 오뜨·노블레스나 네이버 같은 특정잡지 구독비율이 높다.
우리나라의 경우 최고소득층이라 할 수 있는 범위가 대략 0.8% 정도로 추정되는데 이들을 상대로 하는 마케터들은 보다 넓게 파악하여 소득 상위 5~10% 정도를 귀족마케팅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
또한 고소득층의 소비패턴은 제품의 명성과 품질, 독특한 부대 서비스를 중요시하는 소비패턴을 보여 제품의 실질 가치나 성능대비 가격이 상대적으로 중시되는 다른 소득계층의 소비행태와 차이가 난다. 따라서 고소득층 타겟 제품들은 대부분 가격대비 마진율이 높다는 것도 특징 중의 하나이다.
- 참고문헌
-
-삼성 경제 연구소 귀족마켓팅 포럼-
- 야후 시사상식-
-네이버 지식 검색-
-네이버 지식 시장-
-KTPM 경영컨설팅-
-일간 스포츠-
-한국 경제-
-전자신문-
-머니 투데이-
-인터넷 최대 지식거래소 해피캠퍼스-
-중소 벤처 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