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 스포츠 & 캐쥬얼 웨어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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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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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포츠 & 캐쥬얼 웨어에 대해서
2.스포츠웨어
-노스페이스
-EXR
3.캐쥬얼웨어
-폴로
-베이직하우스
- 본문내용
-
(3) 전반적 시장 분석
1) 성장 배경
주 5일 근무제로 여가시간 증대
직장 복장 자율화
건강과 웰빙 개념의 중요성 제고
2)시장 현황
글로벌브랜드와 도메스틱 브랜드간의 완전경쟁 형태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구매의 집중 현상이 큼
2000년 전체 의류 중 9.6%에 불과 -> 2008년 13.8%로 성장세 실현,
고객 충성도 높아 경기 영향에 덜 민감
골프 대중화에 따른 골프웨어 성장세
(2)연혁
1966년 - 작은 등산용품 소매점에서 시작
1968년 - 기능성 등산 의류와 장비 디자인, 생산 시작
1970년대 - 아웃도어 탐사 지원 시작
1980년대 - 스키웨어 제품군 포함
1990년대 - Tekware 콜렉션 출시(마라톤), 스포츠웨어 시장 진출
1992년- 일본 (주)골드윈과 (주)영원무역의 합작 외국인투자 기업이 한국시장 진출
1997년- 노스페이스를 제조 및 판매하기 시작
(4) 4p전략
1) Product
․ X-라지 스토어 샵 매장 전략에 따른 제품 다양화에 초점
․ 고기능성 웨어와 캐주얼 웨어를 적절히 조화, 키즈라인 런칭
․ 젊은 층과 여성고객을 흡수하기 위한 제품 다양화
2) Price
․ 고가 수입 소재 사용해 고가격 정책 고수
고어텍스 재킷 35-60만원, 다운류 30-60만원, 팬츠 20만원
․ 키즈 라인
재킷 7만원, 트레이닝 5만원, 신발류 5만원
3) Place
․ 대형샵 위주의 매장 교체 진행 중 96%를 대형샵으로 교체 예정
․ 빠른 유통 확장은 지양, 적정한 수의 매장운영으로 점당 매출을 극대화 하는 정책
4) Promotion
․ 전문 산악인의 원정대 지원과 매년 클라이밍 대회 개최 및 선수 지원
․ 영화 남극일기 PPL광고 통한 고기능성 이미지 표현
․ 카달로그와 대형샵 전용 전단지 배포, 젊은 여성층 흡수 위한 패션지 광고 등 타깃 마케팅 전개
․ 전문산악인 박영석 대장을 통한 스타 마케팅으로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라는 신뢰도를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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