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아디다스의 위기와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기업 아디다스의 위기와 미래전략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⑴ 기업소개
⑵ 과거의 위기와 대응 전략
⑶ 아디다스의 현황
⑷ 아디다스의 현재위기
⑸ 미래전략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주 5일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대중들 상이에 여가에 대한 수요가 확산되고 엔터테인먼트와 즐거움의 가치가 중시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또한 인간의 수명의 주기는 더 길어지고 웰빙이라는 열풍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이것은 스포츠에 대한 관심 뿐만 아니라 조깅, 가벼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수를 증가시켰다. 자연스럽게 스포츠 산업은 날로 커지고 있으며 그 중 스포츠화에 속하는 워킹화와 스포츠 캐주얼화는 남녀 불문하여 패션 아이템으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와 연결 지어 우리 조는 스포츠 산업에서 가장 두각을 보이고 있는 기업을 조사해보자 하였다. 그 중 스포츠 산업에서 매출 1위 브랜드인 나이키를 제하고 아디다스를 선택하였다. 우리는 1위가 아닌 2위 브랜드를 택함으로써 2위 브랜드가 역전할 수 있는 방안은 없는지, 현재 전략은 어떠한지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또한, 학창시절에 아디다스 신발이나 가방 스포츠 웨어를 입어보지 않은 학생은 거의 없을 것이다. 3선으로 유명한 아디다스는 외국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꽤 높은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우리에게 친숙하다는 점에서보다 쉽게 받아들여져 질 수 있다는 이유로 아디다스의 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스포츠가 삶의 부분을 많이 차지하는 시대에서 모든 연령층 특히 학생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인 만큼 주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보고서를 통해 아디다스가 과거에 겪었던 위기와 그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갔는지에 대해 분석해볼 것이다. 그리고 아디다스 기업을 분석하여 얻은 자료(마케팅, 브랜드 관리, 합병, 글로벌 환경에서의 적응, SWOT 등)들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뽑아봤으며 어떻게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우리의 시각으로 미래전략을 도출해보았다.

Ⅱ. 본론
⑴ 기업소개
1) 기업정보
아디다스 그룹은 1924년 아돌프 다슬러와 루돌프 다슬러가
참고문헌
김신(2015), 국제경영학 제 5전정판
백풍렬 (2015), 아디다스가 리복을 선택한 이유
정창곤 (2015. 12), 브랜드 구축 ? 제6장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브랜드 구축
문화체육관광부 (2010. 7), 2009 생활백서
LG경제연구소(2004.10),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
삼성경제연구소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특징, 국내 신발 구매 소비자들의 특성
신발산업진흥센터 국내 신발산업 주요 브랜드 및 유통업체 소개 및 매출분석
기능성 신발 시장의 동향 및 마케팅 분석 전문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아디다스 [ADIDAS]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협력의 성공 실패 사례분석과 시사점
  • 기업설명회회사는 또한 노조와 종업원들의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준과 내용의 의사소통과 참여 관행과 제도들을 고안해 냈다. 우선 회사는 주요한 경영 계획을 설계하고, 이를 제시할 때 반드시 노조를 상대로 설명회를 가졌다. 노사 합동의 공개 설명회는 종업원들 사이에서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자발적 헌신 노력을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노사간에 이루어지는 경영 설명회는 정보 공유와 공감대 형성의 중요한 기제로 작용할

  • [리더쉽 ]경영인에 대하여
  • 위기에서 이들 국가 기업의 비효율성을 분석하면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서 영미식 기업 지배 구조가 나타나고 이 흐름이 확산되는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논의되고 있는 OECD 원칙도 마찬가지 맥락에서 생각할 수 있다. 따라서 프랑스 독일 일본 등 기업 지배 구조의 국제 규범화에 다소 소극적이다. 이런 점에서 최근의 기업 지배 구조 논의는 영미 기업의 글로벌 전략 혹은 초국적 전략과 관계가 있으며 지배 구조만의 문제라기보다는 부패방지

  • 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 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 글로벌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이다. 이로 인해 선진국 기업뿐만 아니라 후발개도국의 기업들도 넓어지고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계 경제시스템에서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여지가 생겼다.글로벌화 진전이라는 배경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도 경영 무대를 세계로 확장하는 노력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최근까지만 해도 그 과정은 끊임없는 시행착오와 실패의 역사였다. 1990년대 한국 기업은 장기적인 투자의 관점 또는 미래 경쟁을

  • 드림마케팅 / 나이키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 전략을 세워가고 있다. ADIDAS 광고마케팅Ⅲ. 결 론(7) 아디다스 브랜드 가치의 중심- 아디다스 브랜드 가치의 중심은 바로 “도전” 이라고 할 수 있다. 아디다스와 함께 한다면 도전을 통해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있다.나이키, 아디다스. 이 막강한 스포츠 기업들은 스타마케팅을 통해서 드림 마케팅을 하고 있다. 나이키는 ‘승리’의 꿈을 팔고, 아디다스는 ‘도전’이라는 꿈을파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드림마케

  • 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아디다스의 제품들 그리고 캔버스화의 공격으로 인하여 그 끊임없이 성장할 것 같았던 나이키는 많은 공격을 받게되었다. 몇 년 전까지도 세계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업계 선두에 있었는데 이젠 그 브랜드파워의 힘이 다해가면서 추락하고 있습니다. 과거 어떻게 성공을 이루었는지 글로벌마케팅관점에서 살펴보고 현재 나이키의 위치를 판단하여 다시 부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나이키사의 강점 및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