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브랜드포지셔닝] 파브 vs 엑스켄버스(PAVV와 X-Canvas의 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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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지난 2002년부터 지상파 디지털 방송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분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2010년까지 방송신호를 100% 디지털로 전환한다는 정부의 계획아래, 방송 지역이 지방으로 확대되고, 방송 시간도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향후 몇 년 안에 본격적인 디지털 방송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방송을 즐기려면 중요한 세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첫째, 컨텐츠가 있어야 하고, 둘째로 이 컨텐츠를 실어 나를 디지털 신호가 있어야 하며, 끝으로 디지털 신호를 수신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기가 있어야 한다. 이 보고서에서 이야기할 분야는 디스플레이 부분이다.
현재 PDP, LCD, DLP, 프로젝션 등 다양한 출력방식의 디지털 TV들이 출시되어 초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PDP 패널 가격인하, DLP방식의 부상,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살아나는 내수경기, 지상파 디지털 방송의 확대 시행, 올해 여름에 있을 아테네 올림픽 등 다양한 호재들로 인해 디지털 TV 시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급속히 성장하는 이 신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두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니, 그 업체들은 ㈜LG전자와 ㈜삼성전자이다. 두 회사는 각각 X-Canvas와 PAVV라는 브랜드를 통해 치열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두 경쟁 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이들이 소비자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고, 누구를 대상으로 하며,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어떻게 자리잡기 원하고 그를 위해 어떤 노력을 전개하는지 알아보기로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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