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anvas(엑스캔버스) 기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Report개요와 X-CANVAS소개
1. INTRODUCTION
2. About X-CANVAS
3. X-CANVAS 총괄하는 디스플레이
사업본부장 강신익 소개

[2장]Market analysis
1. 매출액
2. TV부분 시장점유율 변화
3. 4P전략
4. SWOT분석
5. STP 분석

[3장] 해외진출과 경쟁사 분석
1. X-CANVAS의 해외진출
2. 경쟁사 분석

[4장] X-CANVAS의 성공요인


[5장] 결 론

본문내용
[1장] REPORT 개요와 X-CANVAS 소개

1. INTRODUCTION

매일 보던 드라마, 뉴스, 혹은 영화 등을 이제 볼 수 없다면 어떨까?
현대인에게 미디어와 영상매체는 따로 떼어놓을 수 없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만큼 현대인이 영상과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영상을 통해서 효과적인 정보 수집 및 다양한 욕구실현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대표적인 영상매체이며, 영상매체의 선두주자인 TV에 주목하자. 현재 각 기업들은 현대인의 니즈와 원츠에 맞춘 TV를 생산하기위해 다양한 기술개발에 있고, 고객감동 가치창출과 접목한 제품생산 및 마케팅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LG전자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부의 성장이 눈에 띈다. 물론 삼성이 작년 세계 TV 시장에서 매출과 수량부문 모두 1위를 했고, 올(07) 1분기에서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을 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과연 부동의 자리를 지킬지 바싹 추격하고 있는 LG전자의 성장추이 또한 심상치 않다. 지난해 1분기 이후 5분기 연속 국내 TV 매출액 1위를 달성했고, LCD TV PDP TV 등 작년 대비 TV 판매량 70%의 증가를 이뤄냈다. 이는 LG전자의 1분기 TV 매출액 중 역대 최고 기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LG전자 엑스캔버스 x-canvas
  • 성공요인 및 경쟁우위 전략경쟁우위1) LG전자의 ‘엑스캔버스’ 홈 씨어터는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입체음향을 집안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선정.2)제품이 우수해도 마케팅을 적절히 구사하여야 함.LG전자의 디지털TV 엑스캔버스 는 각각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의 뇌리에 각인시키며 우수한 마케팅 사례로 인식되고 있음.7. 향후 과제 시장변화에 따른 향후 과제1)소니 배우기-기존사업의 강화 - 다국적기업이 해외직접투자를

  • [브랜드관리] LG전자 엑스캔버스 xcanvas 브랜드전략
  • 기업 브랜드 인지도에 LG가 삼성에 밀리고 있기 때문이다.삼성의 A/S가 엘지보다 더 좋기 때문에 사람들은 삼성의 파브를 선택하고, 삼성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결정적인 선택에 있어서 좀더 좋은 영향을 미쳐서 파브를 결정하게 된다고 한다.실제적으로 해외에서 DTV만을 볼 때 엑스캔버스가 PAVV보다 더 인정받고 있음을 감안한다면 브랜드 신뢰도가 아직 XCANVAS가 1위를 못하는 문제점이다.2. 브랜드 일관성의 부족DTV출시이

  • [마케팅 사례분석] 명품마케팅
  • 성공했다. LG전자가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중국시장 공략도 특이하다. 중국인구의 5%, 약 6천만 명으로 추산되는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베이징대 출신 등 한족 출신 엘리트 20여 명으로 ‘정강산 특공대’라는 영업 특공대를 조직, 운영하고 있다. 이 팀은 마오쩌둥의 게릴라 전술을 모방해 중국 상류사회에 파고들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현대백화점과 공동으로 PDP TV와 명품 의류 브랜드를 함께 소개하는 ‘엑스캔버스(Xcanvas)와 함께 하는 패션쇼’를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전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기술이전의 개념 기술은 일반상품처럼 국제교역의 대상이 되는 무형재이다. 대부분의 지식이 큰 비용이나 장벽 없이 국가간에 이전되나, 기술의 이전에는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다

  • 입소문(구전) 마케팅 방법과 사례
  • , 2009.03.31• 가을철 온라인몰, 고객입소문 활용 이벤트 봇물, 엑스포츠뉴스, 한송희, 2009.10.21• ‘발로 뛰는’ 영화홍보 ‘입소문’이 무서워, 서울신문, 2009.11.23• 프렌차이즈 업계 입소문족 모시기 열풍, 아시아투데이, 2009.10.19• LG전자 보더리스 출시 앞두고 입소문 마케팅 시작, 이투데이, 2009.09.21• 영화 흥행, 역시 ‘만족도’가 열쇠만족도 높을수록 입소문 퍼져 매일경제, 2009.06.24• 엑스캔버스 홈페이지, http://www.xcanvas.co.k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