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서울랜드 소개
2. 서비스의 특성
1)무형성 (intangibility)
2) 비분리성 (inseparability)
3) 이질성 (heterogeneity)
4) 소멸성 (perishability)
3. 갭모형
4. 서울랜드 서비스품질 측정 결과(설문지를 중심으로)
Ⅲ.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은 더 이상 기본적인 의식주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여가 생활을 영위할 것인가에 대한 측면으로 변화하고 있다. 즉, 금전적인 여유를 가지게 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가 활동을 즐기려 하고 있고, 최근 시행되기 시작한 '주5일 근무제'로 인해 시간적 여유까지 갖추게 되면서 여가에 대한 가치관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 모두 단순한 휴식보다는 새로운 체험을 통한 정신적 휴식과 재충전을 원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아이템으로 놀이공원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대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놀이 공원으로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3곳을 꼽을 수 있다. 이들 모두 정기적인 이벤트와 퍼레이드를 실행하고, 좀더 스릴 있고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개발하여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등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다. 현재까지의 경쟁 상황을 살펴보면 에버랜드가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최강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롯데월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울랜드가 뒤따르고 있다.(아래 그림참조)
에버랜드는 많은 부분에서 롯데월드와 서울랜드를 큰 차이로 따돌리고 최강을 고수하고 있다. 특히 놀이공원 부분에서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 속에서 대표적인 서비스기업으로,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단순한 놀이공원이 아닌 복합적인 테마파크로써 고객들에게 또 다른 만족을 주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서비스 마케팅 p.24~33 곽동성 東星社 1999
서비스 마케팅 p.24~29 이명식 형설출판사 1999
서비스 마케팅 p.205~215 김종수, 김성혁 형설출판사 2000
관리적 접근 서비스 마케팅 p.27~29 안대희 두남 2001
서비스 마케팅 p.142~154 최덕철 학문사 1995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연구회 한경사 2002
서비스품질경영 원석희 형설출판사 1998
일본 『東洋經濟』 2002.1.12
서울랜드
CS저널
삼성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