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산업론] 대전동물원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Ⅱ. 대상지 현황 및 문제점 분석
1. 위치 및 면적
2. 접근성
3. 표적시장
4. 관광객 수
5. 안내시설
6. 휴식 및 조경 시설
7. 관리시설
8. 특이시설
9. 사파리(아프리카 사파리ㆍ마운틴 사파리)
10. 주변 관광 연계성
11. 경쟁 관광 대상지
Ⅲ. 대전 동물원의 SWOT 분석.
1. Strengths(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s(위협)
IV. 대전동물원의 활성화 방안
1. 대전동물원의 소프트경쟁력 강화
2. 마케팅 전략의 강화
3. 상품개발과 서비스의 연출
V. 결론

본문내용
주 5일 근무제가 부분적으로 실시되면서 관광산업은 21세기에 주요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미래산업으로써 관광산업이 각광받고 있는 시점에서 관광산업의 영역은 관광관련 인력의 고용창출 차원에서 확대되어야 한다. 현대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요구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우리 관광인의 영역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레저산업은 '21세기 관광산업의 새로운 영역'으로 개척되어야 할 부분인 것이다.

현대사회에 있어서 레저는 점차 중요한 사회현상으로 각광을 받게 될 것이다. 레저를 즐기는 것이 더 이상 사치가 아니라 생활의 질 향상 창원에서 공공부분이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지역마다 레크리에이션센터와 공원을 관리·운영함으로써 레저서비스를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발전되어야 한다. 이것이 우리나라의 경우 불가능한 현실이라면 급증하는 레저수요를 겨냥하여 자발적으로 생겨날 레저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타당한 대안이 될 수밖에 없다. 가정 밖에서 일어나는 각종 여가활동과 관련된 산업부분을 우리의 영역으로 만들 준비가 필요하고, 이것은 바로 레저산업을 관광학의 대상으로 수용하는 적극적인 자세에서 시작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 론1. 새로운 기업의 서비스 보완미래 서비스 전략방안롯데월드는 국내 테마파크 고객점유율 2위, 세계 7위 규모의 방문객수를 자랑하며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쌍두마차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이미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의 수요가 포화상태를 이루어 더 이상의 수요창출이 어렵다는 점과 중,고등학생이 전체 고객의 47%를 이룰 정도로 고객층의 편중화가 심화되어 고객 다변화가 요구되어 지는 상황임을 알 수 있었다.뿐만 아니라 그간 일어난 일

  • [레저심리학] 레저공간에서의 Outdoor Activity
  • 목 차 1. outdoor activity의 정의2. outdoor activity 종류와 그에 대한 설명1)레저공간에서의 Outdoor Activity의 분류2) X-게임(익스트림게임 extreme game)3. 우리나라의 outdoor 활동, 현황1) 스키장- 갯수, 인구, 증가율, 만족도2) 골프장3) 산(국립공원)4. 우리나라의 Big outdoor 레저 산업 사례1) 스키장-용평2) 골프장3) 국립공원과 유원지-에버랜드5. 전북의 outdoor 레저산업 1) 무주리조트 2) 새만금 레저시설의 발전계획과 전망6. 우리나라의

  • [서비스성공사례] 에버랜드의 성공사례
  • 산업의 성격을 띠고 있으나 푼돈 모아 벌어들인 돈으론 한계가 있어 늘 자금 부족증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이다. 연간 매출 2000억원 안팎인 리조트사업부는 수지를 간신히 맞추고 있어 회사 측은 할 수 없이 다른 사업에서 벌어들인 돈을 재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 첨단 과학장치로 무장한 선진 테마파크에 비해선 아직은 우물 안 개구리 신세란 지적도 없지 않다. 입장객 세계 6위라는 수치도 휴일에 갈 곳 없는 한국의 수도권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 [호텔국제경영] 클럽메드의 한국 내 성공요인
  • 론.이상으로 클럽메드의 한국 내 성공요인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다.사실 클럽메드의 성공 요인은 위에 언급한 사항 이외에도 여러 가지 구체적인 사항이 있다.현지 빌리지의 효율적인 운영이랄지, 빌리지 내의 가이드인 현지 G.O의 우수한 활동과 같은 세부적인 사항도 존재 하지만 본인은 글을 통해 대체적으로 크고 중요한, 우리가 가지지 못한 그들만의 성공요인을 찾아보려고 노력 하였다.글을 맺으며 느낄 수 있었던 하나의 사실은 모든

  • [관광자원론] 테마파크에 대하여...
  • 산업 등과 관련된 형태가 많이 건설될 것으로 전망된다. Ⅲ. 결론놀이공원 위주의 위락기능뿐만 아니라 결국 숙박 ,쇼핑, 식음료 시설과 컨벤션, 카지노, 전시장 등을 겸비한 4계절 전천후 이용할 수 있는 관광메카로서의 기능을 갖게 되는 세련된 복합형 위락시설(amusement-recreation complex)을 지향하게 될 것이다.예컨대, 도쿄 디즈니랜드의 경우에 호텔, 콘도미니엄 등의 숙박시설을 주변에 갖추어 입장객의 체류시간을 연장시키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