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청호그룹- 제품판매조직구성원들간의 역할과 관계에 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시작하며...
본론
●청호 조직구조의 특징
1) 조직원이 없다
2) 모순된 구조이다
3) 방문판매 형식을 취한다
4) 보상체계가 독특하다
●조직 내에서의 갈등
1) 조직 내에서의 학습과 교육
2) 방문판매에서 오는 조직원의 스트레스
3) 특이한 보상체계, 하지만 그 이익은?
●갈등해소를 위한 과제
1) 끊임없는 교육
2) 신뢰를 강조하고, 집단의 모임을 중요시
결론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 제안
●마치며...
- 본문내용
-
시작하며..
처음 팀이 정해지고 첫 모임을 가졌을 때를 되돌아본다. 모두들 팀 프로젝트의 주제에 대해 상당히 혼란스러워했음에 분명하다. 어떤 조직을 선정할 것인가, 어떤 주제를 놓고 고민할 것인가까지 진도가 나가기도 전부터 조직을 먼저 선정하고 그에 맞는 주제를 정할 것인가, 주제를 먼저 정하고 그에 알맞은 조직을 선정할 것인가 에서부터 의견이 엇갈리기 시작했던 것이다. 조장이 없어서였던 것일까? 잦은 모임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진전을 보이지 못하는 꽤나 긴 힘든 시간을 보내야만 했다. 그러던 중 문득 독특한 형태, 혹은 상황 하에서 조직의 구성원들은 어떻게 행동을 할까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결국 독특한 조직 내에서의 조직 구성원들의 행위는 여타 평범한 조직의 구성원들과는 다른 행동양식을 보일 것이라는 전제하에 독특한 형태의 조직을 가진 기업을 찾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고, 그에 따라 청호그룹 내의 판매 조직인 (주)청호나이스일렉트로닉스를 조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우리는 본 보고서에서 청호나이스일렉트로닉스조직의 특징을 분석하고, 청호나이스일렉트로닉스라는 독특한 조직에서 구성원들이 겪는 심리적 갈등상태와, 이러한 갈등상태를 해소하기 위해 조직차원 혹은 개인차원에서 기울이는 노력에 대해 고찰해 보도록 하겠다. 청호그룹은 ‘인류사회의 건강한 생활문화 창달’을 창업이념으로 1993년 설립된 이후 우리나라 환경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한 기업이다. 그룹 내의 개열사 창립 및 변경을 기준으로 살펴본 간단한 청호그룹의 연혁은 다음과 같다.
(출처:청호그룹 홈페이지 http://www.chungho.co.kr)
팀 프로젝트에 관한 협조에 대하여 청호그룹에서 절대적으로 거부한 연유로 인터넷을 비롯한 각종 자료를 토대로 조직 구성을 기준으로 간단하게 간추린 연혁이므로 국제적 공인이나 특허출원, 각종 수상내용 등 본 보고서에서 주로 다룰 내용과 관련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청호그룹은 위의 연혁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조직을 형성하게 되었고 이에 따른 현재의 조직도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