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KT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선정 이유

2. KT 소개 및 연혁

3. KT 민영화 추진과정

4. 기업문화

5.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기업문화 비교

6. KT 민영화에 따른 기업문화 변화

7. 개선방안

8. 후기

본문내용
우리들은 일상생활에서 각종의 많은 기업체와 접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우리들은 기업체로부터 각기의 독특한 인상을 받게 된다.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모두 똑같은 옷차림과 머리스타일을 하고 있고 작업장도 질서정연하며, 반면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모두 자유스러운 옷차림과 각기 다른 머리스타일을 하고 있기도 하다. 이와 같이 외적으로 나타나는 특징과 더불어 내적으로도 기업체마다 다른 특징들을 지니고 있다.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보수적이고 구성원들간 상호관계가 공식적이고 권위적이며대체로 냉정하고 어느 면으로는 관료적인 특성을 보이는 반면에, 또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이며구성원들간의 상호관계도 유기적이고 신뢰적인 바탕에서 이루어지고 있어 대체로 개방적인 특성을 보이기도 한다. 이와 같이 모든 기업체는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각기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이것이 바로 각기의 기업문화적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우리 조원들은 이러한 기업문화를 주제로 연구를 하면 흥미로울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독특한 기업문화를가진 기업을 탐색해 보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동종 산업군에 있는 색깔이 명확히 구분되는-위에서 언급한 상반된 특성을 지닌-두개의 기업을 선택하여 두 회사의 기업문화에 따라 인사시스템이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 지를 분석하기로 방향을 잡았다.
참고문헌
신유근, 인간존중의 경영, 다산출판사, 1997
신유근, 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 2002
이학종, 한국의 기업문화, 전영사, 1993
유필화, 신재준, 기업문화가 회사를 말한다, 한언, 2002
주간경제
KT 20년사
KT 홈페이지: www.kt.co.kr
LG 경제연구원 : www.lgeri.com
삼성경제연구원 : 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올레KT 여성인력, 가족친화 경영사례
  • KT를 포함한 GS SHOP이나 LG U+ 등 많은 기업을 사전 조사했다.GS SHOP과 LG U+도 여성임직원에 대한 복지제도가 많았지만 우리는 국내 100대 상장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여성 임원을 보유하고 있고, 임원 승진 대상에 오른 여성은 무조건 발탁하려 한다는 이석채 KT 회장의 여성 임원에 대한 파격 인사를 지속적으로 단행해 ‘여성 친화 기업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한 자리에서 회사 내 여성 관리자 비율을 높게 끌어 올리겠다는 기사를 보고 여성인력의 관리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사 38.기술영업직-화학/제조 39.신소재공학

  • 한국전력공사 노사관리 사례 With KT&G
  • [인사관리] KT의 인사관리에 대한 분석(민영화와 KT)
  • 인사관리 Final reportKT의 인사관리에 대한 연구: 민영화와 인사관리의 변화목차서론KT 선정의 이유본론기업소개인사 정보 관리인사 고과 체계교육 및 훈련복리후생조직문화문제점 및 KT의 새로운 변화결론KT가 나아가야 할 방향서론KT선정의 이유국가 또는 지방공공단체의 자본에 의해서 생산 유통 또는 서비스를 공급할 목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사기업과 대조적인 기업 형태이다. 공기업의 목적에 관해서는 ① 공기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Ⅰ. Selected firm Ⅱ. History1) 기업 연혁1999. 5 삼성테스코 출범 2000. 8 최초의 ‘가치점’ 홈플러스 안산점 오픈 (합작 1호점) 2001. 7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 2001. 10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 3 e-Commerce 출범 2002. 7 신기업문화대상 3년 연속 수상 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 2003. 3 가격인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