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KT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 선정 이유
2. KT 소개 및 연혁
3. KT 민영화 추진과정
4. 기업문화
5.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기업문화 비교
6. KT 민영화에 따른 기업문화 변화
7. 개선방안
8. 후기
- 본문내용
-
우리들은 일상생활에서 각종의 많은 기업체와 접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우리들은 기업체로부터 각기의 독특한 인상을 받게 된다.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모두 똑같은 옷차림과 머리스타일을 하고 있고 작업장도 질서정연하며, 반면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모두 자유스러운 옷차림과 각기 다른 머리스타일을 하고 있기도 하다. 이와 같이 외적으로 나타나는 특징과 더불어 내적으로도 기업체마다 다른 특징들을 지니고 있다.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보수적이고 구성원들간 상호관계가 공식적이고 권위적이며대체로 냉정하고 어느 면으로는 관료적인 특성을 보이는 반면에, 또 어느 기업체는 구성원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이며구성원들간의 상호관계도 유기적이고 신뢰적인 바탕에서 이루어지고 있어 대체로 개방적인 특성을 보이기도 한다. 이와 같이 모든 기업체는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각기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이것이 바로 각기의 기업문화적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우리 조원들은 이러한 기업문화를 주제로 연구를 하면 흥미로울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독특한 기업문화를가진 기업을 탐색해 보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동종 산업군에 있는 색깔이 명확히 구분되는-위에서 언급한 상반된 특성을 지닌-두개의 기업을 선택하여 두 회사의 기업문화에 따라 인사시스템이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 지를 분석하기로 방향을 잡았다.
- 참고문헌
-
신유근, 인간존중의 경영, 다산출판사, 1997
신유근, 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 2002
이학종, 한국의 기업문화, 전영사, 1993
유필화, 신재준, 기업문화가 회사를 말한다, 한언, 2002
주간경제
KT 20년사
KT 홈페이지: www.kt.co.kr
LG 경제연구원 : www.lgeri.com
삼성경제연구원 : 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