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론]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 역사 및 연혁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의 위치와 시장상황
2.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5P분석(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
-SWOT분석(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인터뷰(현장조사 - 압구정점)
Ⅲ. 결론
-맥도날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Ⅰ서론
우리의 외식산업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정부의 통계만으로도 연간 20조가 넘는 거대시장으로 급성장하였다. 그러나 이와 같은 외형의 거대화가 곧 한국외식산업의 발달이라고는 단정할 수는 없는 일이다. 아직 외식프랜차이즈의 역사가 짧은 우리나라에서 체인본부의 관리능력부족과 전문인력 부족상태에서 단기간 내 급증하는 수요를 대처하느라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는 세계 외식업계의 초일류 기업의 하나인 맥도날드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쉐이커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맥도날드는 매년15억 달러를 들여 전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으며 광고의 상징인 어릿광대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다. 더불어 맥도날드는 코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Ⅱ 본론
1. 맥도날드 소개
1) 맥도날드
99년 5월에 시카고에 2만5천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이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 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다.
맥도날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이다.
- 참고문헌
-
- http://www.mcdkorea.co.kr/
- http://www.mcdonalds.co.kr/ 맥도날드 홈페이지
- www.mk.co.kr/ 매일경제 홈페이지
- http://www.slowfoodkorea.com/ 한국슬로우푸드 홈페이지
- http://cafe.daum.net/mcdonald
- 맥도널드 그리고 맥도널드화
- 나는 맥도널드를 고발한다, 인터넷한겨레 하니리포트, 2000.1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