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사례] 포스코 인재개발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1) 포스코 연혁
2) 기본 가치
3) CEO의 경영관
4) 조직 구조
2. POSCO 인재개발원
1) 인재개발원 연혁
2) 인재 육성 방향
3) 인재발개원 조직체계
4) 시설 현황
3. 교육 프로그램
1) 교육방향
2) 2004년도 교육목표와 중점과제
3) 2004도 교육체계도
[1] 집합교육 프로그램
[2] POSCO e-Learning 교육
[3] 국내 위탁 교육
[4] 교육 이수 시간제
[5] 사내 학습 커뮤니티
[6] 교육 컨설팅
4. 프로그램 소개
1) 벽 없는 조직 프로그램
(1) 프로그램 개요
(2) 프로그램 과정개발
(3)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4) 운영효과 및 개선방향
(5) 프로그램의 특징 및 운영현황
2) Life Plan
(1) 프로그램 개요
(2) 연령별 교육과정
(3) 과정별 교육프로그램 내용
5. 평가
1) 포스코 HRD의 특성
2) 포스코 HRD의 문제점과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1. 회사 소개
1) 포스코 연혁
[1968. 04. 01] 회사 창립
[1973. 10. 10] 국제철강협회(IISI) 가입
[1986. 12. 03] 포항공과대학교 개교
[1987. 03. 03]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창립
[1997. 03. 14] 사외이사제 도입
[2000. 10. 04] 민영화 완료
[2001. 07. 01] 포스피아 포스코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경영시스템을 뜻하는 PI(Process Innovation, 업무혁신) 시스템.
가동
[2002. 03. 15] POSCO로 사명 변경
[2003. 06. 02] 윤리규범 선포
2) 기본 가치
'제철보국'의 포항제철에서 민영화로 새로이 태어난 포스코. 21세기의 포스코는 최고지향, 창의존중, 기본중시의 세 가지 기본 가치를 지향한다. 포스코는 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고객과 인류사회에 공헌하고자 한다.
3) CEO의 경영관
ㆍ정도를 바탕으로 한 투명 & 성장 & 혁신 & 인재
"포스코는 기업의 정도, 즉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등 이해관계자와 조화를 추구하기 위해 투명선도, 성장추구, 혁신지속, 인재육성을 추진해야 하겠습니다."
ㆍ투명선도
"기업의 투명성은 고객과 기업, 주주와 기업 사이를 엮어주는 신뢰의 연결고리입니다. 사외이사의 역할 강화, 이사 임기 단축 등으로 경영의 투명성을 높여온 포스코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윤리규범 준수 등을 통해 깨끗한 기업의 모범이 되겠습니다."
ㆍ성장추구
"포스코는 지금까지의 발전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대중국 투자에 박차를 가해 &POSCO China& 건설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형 신산업을 발굴해 성 장의 원동력으로 삼겠습니다."
ㆍ혁신지속
"혁신하지 않는 기업은 고인 물과도 같습니다. 포스코는 경영혁신을 지속하여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만들고 기업문화도 글로벌 리더답게 바꿔나갈 것입니다. 또한 기술혁신에도 더욱 힘을 기울여 철강기술의 세계적 리더십을 확보하겠습니다."
ㆍ인재육성
"지식산업 시대에 기업의 성패는 인재의 확보와 육성에 있습니다. 포스코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동시에 공정한 평가, 능력과 성과에 따른 보상을 정착시켜 미래의 경쟁력을 키우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