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POSCO 경영전략분석및 경영성공요인과 포스코 향후방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스코 POSCO 경영전략분석및 경영성공요인과 포스코 향후방향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POSCO 기업선정배경

2. POSCO 기업분석
1) POSCO 소개


3. POSCO 성공요인분석
1) 경영방식
2) POSCO 인재개발원
3) POSCO 기술경영사례
4) 사회적책임과 환경경영사례

4.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1) 인적경영
2) 기술경영
3) 환경경영
4) 우리나라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포스코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서 기업의 경쟁상황에서 새로운 발판과 기회를 만들면서 성장해 가는 법을 배워야한다. 사람들이 간과했던 환경이나 기술혁신, 인재지원 등등 사람이 할 수 있는 혁신의 분야에는 다양한 분야가 있고 답이 없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변화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다 바꿔야 한다. 그래야 살 수 있다는 말처럼 포스코는 모든 분야에서 혁신과 기술변화를 만들어서 발전해 나아갔다. 우리나라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서도 포스코처럼 혁신과 변화를 통한 적자생존의 상황에서 좀 더 나은 에너지를 만들어야 한다. 남들이 하지 않았던 분야에서 섬세한 준비와 지원을 통해서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만들면서 세계최고의 기업이 된 포스코의 본받아 우리나라 기업이 키워야 할 다양한 분야의 변화와 혁신적인 개발과 노력을 끊임없이 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과 ERP 기업사례
  • 요인(CSF)(6) ERP 성과 측정 체계(Performance Assessment Framework)3. 사례 분석 : POSCO (1) 포스코 PI 도입 배경 및 목표 (2) PI의 구축 방법(3) 납기 단축(4) 제품 재고의 획기적 감축(5) PI 도입 후 변화 모습(6) PI의 성공요인(6) 결론 - PI에 대한 평가1. SCMSCM은 원재료나 부품의 공급자로부터 제품의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상호 관련된 가치 활동 등을 대상으로 정보의 공유와 업무프로세스의 근본적 변혁을 통하여 공급망 전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경영활

  • 포스코 ERP 도입사례
  • 포스코 ERP 도입사례목 차POSCO에 대해서회사 연혁과 규모경영이념과 철학경영 전략포스코 ERP시스템ERP 의 정의 ERP 도입 배경추진 과정도입 그 후의 효과ERP 성공요인향후 과제 및 소감회사 연혁1968. 04 회사창립1973. 07 포항제철소 1기 준공 (조강연산 103만 톤)1981. 02 포항제철소 4기 설비 준공 (조강연산 850만 톤)1992. 10 포항제철 종합준공 (조강연산 2080만 톤)1994. 12 포항 방사광 가속기 준공1995. 11 포항제철 신제선공장 준공2000. 10 민영화 출범2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경영의 정의(3) 지식경영의 등장배경과 필요성3. POSCO의 초기 지식경영 도입과 실패(1) 지식경영의 도입(2) 초기 지식경영의 문제점(3) 지식경영 추진 방향의 재정립4. 재설계된 새로운 KM(1) 새로운 KM의 주요 추진 과제 (2) 새로운 KM의 도입5. Technology 6. Business Value of Knowledge Plaza(1) 조직 내부적 이익(2) 공급업체, 고객에게 미친 영향(3) 재정적 효과 7. 결론 - 포스코 KMS에서 살펴 본 지식경영의 핵심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Executive Summary POSCO 지식경영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포스코 PI 컨설팅 회사인 PwC의 자체 분석 자료에 따르면 향 후 2010년까지 매출 증가 1조 4,000억 원, 비용감소효과 3조 3000억 원, e-business 효과 1조 4,000억 원, 투명성 증대 등의 무형 효과는 2000억 원 등 5조 4000억 원의 기업가치가 증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포스코가 포스피아를 가동하고 e-business의 선두 주자로 탈바꿈한 것은, e-business의 물결 속에서 기업의 생존 여부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변화의 필요성과 그 방향의 관점에서의 시사점은 매우 크다. 우

  • 포스코 POSCO 기업소개와 포스코 ERP도입사례와 구축결과,성공요인분석및 포스코 향후방향제언 PPT
  • 포스코 ERP 구축과정(1) ERP 준비과정(2) ERP 구축단계5. 포스코 ERP의 적용6. ERP 구축결과7. 포스코 ERP도입 성공요인8. 향후방향제언CONTENTS1. 포스코 기업소개구분내용업종 제철업 취급품목 열연제품, 후판제품, 선재제품, 냉연제품, 전기강판, 스테인리스스틸 제품 대표자 정준양, 최종태, 박한용, 오창관 설립일 1968.04.01 기업형태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본사소재지 경북 포항시 남구 괴동동 1 홈페이지 www.posco.co.krO 한국 최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