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니 국제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서론 : SONY 기업 소개

1) 연혁
2) SONY의 現 경영상태
3) 창업자 모리타와 SONY의 기업문화


2. 본론 : SONY의 경영전략

1) Localization (지역화)
2) Global Localization
3) Decentralization & Business Globalization


3. 결론 : 소니의 도전과제

1) 소니의 도전과제
2) 우리의 결론


Reference


본문내용
1. 서론 : SONY 기업 소개


오늘날 미국인의 40%는 SONY를 미국 회사로 생각한다고 한다.
SONY는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회사로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이 막강한 전자산업의 리더역할을 하는 전자그룹이다. SONY는 워크맨(WALKMAN), 디스크맨(DISCMAN), MD플레이어(MD Walkman) 등의 휴대용 전자제품분야 뿐만 아니라 트리니트론(Trinitron)T.V., 핸디캠(Handycam) 캠코더, 가정용 VCR, 방송용 카메라, 각종 오디오기기 등 거의 모든 전자산업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SONY는 1946년 이부카 마사루, 모리타 아키오가 설립한 동경통신공업이라는 회사로 시작하여, 1958년 세계 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회사명을 SONY로 바꾸고 현재까지 AV(Audio-Video)분야에서 그리고 최근에는 IT(Information Technology)분야에까지 진출하여 AV/IT분야 모두에서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갖는 세계 최고의 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하고 있다.

참고문헌
Reference
- 소니의 국제전략 (니크라이언스지음, 태양문화사, 1978년 8월)
-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마쓰오카 다케오지음, 배순훈 감수, 연합뉴스발행, 2000년7월)
- 월드컵 이후의 글로벌경영방향
(LG경제연구원 홍덕표 보도자료, 2002년7월,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사례,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소니, P&G, 은행]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사례, P&G의 경영전략 사례, 소니(SONY)의 경영전략 사례, 아시아지역 은행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적으로 중요한 일에 집중한다 4) 혁신은 성공을 위한 초석이다 5) 외부 상황 이해에 역점을 둔다6) 개인의 전문적인 능력을 소중히 여긴다 7) 최고를 추구한다 8) 서로 협력하고 의존하는 것을 생활화 한다 Ⅲ. 소니(SONY)의 경영전략 사례1. 공유가치(Shared value)1) 글로벌 시대의 통합경영2) 경영과 집행의 분리3) 사업의 다각화 전략4) 국제화 전략 2. 구조(Structure)3. 구성원 (Staff)4. 기술 (Skill)5. 경영 스타일(Style)6. 시스템(System) 7. 소니의 홉스테

  • 해외직접투자 이론과 소니의 국제화 전략
  • 해외직접투자 이론과 소니의 국제화 전략1. FDI(Foreign Direct Investment)의 동기와 유형2. FDI시 진입방식 3. 합작 및 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한 과제 : 적합한 파트너의 선정4. 인수합병의 프로세스와 성공 과제5. SONY의 경영전략 및 국제화 전략1. FDI(Foreign Direct Investment)의 동기와 유형기업 FDI에 대한 전통 이론(학계의 전통적 연구)경쟁우위 이론(Ownership 효과 ; 하이머,킨들버그, 케이브스 등)내부화 이론/우위 학습론(윌리암슨)더닝의 절충이론(OLI ;

  • 중소기업 iriver 아이리버 성공과 실패
  • 경영능력의 불리함이다. 성공의 덫의 경우 그 유형은 다양하겠지만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가지고 있는 성공의 덫은 바로 초창기 뛰어난 기술적인 측면을 바탕으로한 특정 제품에 대한 성공에 지나칠 정도로 집착하는 것이다. 기업수명주기에서 조직이 2단계에서 3단계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사업의 다각화전략을 불사해야하지만, 아이리버와 같이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자신들의 특정 제품에 대한 기술적인 역량을 자신한 나머지 이를 경외시한 경우가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마케팅전략] mp3플레이어 삼성 `Yepp`옙 시장선점 전략
  • 전략 ▲ 마케팅 목표GB 시장을 선점하라 ( GB MP3시장의 대표브랜드= 삼성 Any M ) ▲ 4P MIX 목표○ 삼성과 애니콜과의 이미지 연결을 통한 옙의 낙후된 이미지 UPGRADE○ 새로운 시장에 먼저 진출 후 선점▲ 4P 제언○ PRODUCT- 제품 부분을 생각할 때 첫째로 고려할 점은 제품을 어떻게 차별화 시킬 것인가를 고려하는 것이다. 과연 기존의 옙을 어떠한 방식을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시킬 것인가?1. 제품에 새로운 특징을 첨가한다 2.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