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전략] 가구 `토템 및 더난`의 산업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연구목적,연구방법,연구일지, 역할분담
2. 본론1: 회사소개
3. 본론2: 포터의 5개요인 분석 및 비교평가
4. 결론: 더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연구목적
:가구시장의 최근 외부 환경의 조사를 통해, 현재 가구 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점의 해결에 물류전략의 도입의 효과성을 정당화 시키는 것이 연구의 목적이다. 우리나라 가구시장은 현재 값싼 중국산 제품과 치열한 경쟁에 놓여 있다. 많은 수의 업자들은 향후 중국보다 경쟁력이 떨어질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구산업은 사양산업의로 전락 할 가능성도 높다고 한다. 우리는 새로운 물류 전략의 도입을 통해 향후 가구시장에 나타날 문제점에 대한 대비를 하여야 한다.

2. 연구방법
코엑스 방문를 통해 국내 가구 업체중 비슷한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기존의 방식인 현지 생산을 통해 내수 시장 판매를 하는 기업(토템),과 기존의 방식이 아닌 현지공장이전과 그에 따른 물류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더난)의 비교를 통해 물류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의 전략 유효성을 입증 할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두 기업이 처해있는 환경을 포터의 5개요인의 틀에 맞추어 분석한다. 다음으로 물류전략을 실시하는 기업인 더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 IMF가 한국에 미친 영향
  • 구조조정3) 무역자유화4) 자본자유화(4) IMF스탭평가2. IMF의 권고 및 향후 경제운용방안 P15(1) IMF의 정책권고(2) 경제운용방안(3) IMF 지표수정부분Ⅲ. 98년 경제전망1. 경제성장률 P212. 고실업 및 고물가 P213. 국제수지 P224. 고금리 및 고환율 P22Ⅳ. IMF구제금융이 국내 산업에 미치는 영향1. 자동차 P242. 전자. 가전 P253. 반도체 P264. 조선. 기계 P275. 석유화학 P286. 철강 P297. 섬유 P308. 건설 P31Ⅴ. 대응전략1. 정부 P332. 기업 P34멕시코 경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OB맥주현재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Ⅰ. 서론1. OB맥주 기업선정배경☞ 다양한 음주 문화 중 하나인 맥주문화는 맥주의 특성인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점을 통해 가장 폭 넓게 음주 문화의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 외산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 시장은 오비와 하이트 진로가 양분하고 있다. 식생활의 고급화로 인한 영향은 맥주문화에도 이어져, 새로운 맥주문화가 도래했다. 최근 맥주가 주류업계의 신품속도를 만들며 여름철

  • [패션과 의상] 성공적 중국진출을 위한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마케팅 방향
  • 의류산업과 한-중간 의류교역동향 분석33제1절 한-중 교역동향 .33제2절 우리나라 패션산업의 SWOT분석 36제3절 한국패션 기업의 성공사례 (하이파이브) 37제6장 한국과 중국의 여성의류 구매패턴 비교와 시장세분화 및 마케팅전략 수립 (4P).

  • [국제기업환경] 뉴라운드
  • 의 긍적적 ․ 부정적인면5. 뉴라운드의 평가 및 대응 방안Ⅲ. 결론 1. 21C(뉴라운드) 국제 기업의 향후 전망 과제2. 뉴라운드 환경에 따른 한국의 대응Ⅰ. 서 론우리 인류는 새로운 2천 년대를 맞이하여 과거 어느 시대에서도 경험하지 못하였던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다. 굴뚝으로 대표되던 산업사회는 정보 ⋅ 통신 산업의 획기적 발달로 인한 지식사회로 변모되었으며, 경제적 의미의 국경은 더 이상 존재할 수 없게 되었다. 과거 한국과 일본에서 기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구조분석진입장벽* 신규진입 기업의 증가* 오프라인 유통기업의진입 증가공급자와의 관계*직판채널 보유한 공급자의 반발*기존 판매체널의과의 갈등*공급자를 위한 새로운 판로확보구매자의 교섭력*낮은 전환비용*다양한 상품정보 획득 용이*가격비교 용이*낮은 고객 충성도대체 채널의 위협*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의 존재*Look&Feel 구매선호산업내의 경쟁*기업간의 외형확대 경쟁*지리적 경쟁범위 확대*산업 집중도 미약*기업간 차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