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전략] 가구 `토템 및 더난`의 산업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연구목적,연구방법,연구일지, 역할분담
2. 본론1: 회사소개
3. 본론2: 포터의 5개요인 분석 및 비교평가
4. 결론: 더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가구시장의 최근 외부 환경의 조사를 통해, 현재 가구 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점의 해결에 물류전략의 도입의 효과성을 정당화 시키는 것이 연구의 목적이다. 우리나라 가구시장은 현재 값싼 중국산 제품과 치열한 경쟁에 놓여 있다. 많은 수의 업자들은 향후 중국보다 경쟁력이 떨어질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구산업은 사양산업의로 전락 할 가능성도 높다고 한다. 우리는 새로운 물류 전략의 도입을 통해 향후 가구시장에 나타날 문제점에 대한 대비를 하여야 한다.
2. 연구방법
코엑스 방문를 통해 국내 가구 업체중 비슷한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기존의 방식인 현지 생산을 통해 내수 시장 판매를 하는 기업(토템),과 기존의 방식이 아닌 현지공장이전과 그에 따른 물류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더난)의 비교를 통해 물류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의 전략 유효성을 입증 할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두 기업이 처해있는 환경을 포터의 5개요인의 틀에 맞추어 분석한다. 다음으로 물류전략을 실시하는 기업인 더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