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 레인콤 SWOT 분석-아이리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가. 선 정 동 기
나. 회 사 소 개

2. 본 론
가. 시 장 분 석
나. 경 쟁 사 분 석
다. S W O T 분 석

3. 결 론
가. 향 후 전 략

본문내용
1. 서 론
가. 선 정 동 기
현재 PORTABLE 음향기기는 MD PLAYER, CD PLAYER, CASSETTE PLAYER 그리고 현재 주류를 이루어 가고 있는 MP3 PLAYER(MP3 CD PLAYER) 등 4가지로 구분하여 볼 수 있다. 이중 CASSETTE PLAYER는 이미 사양길에 접어든 산업으로서 과거 이 부분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하던 SONY, PANASONIC 등의 일본 기업들은 거의 시장에서 철수해 있는 상태이다. 이를 볼 때 현재 PORTABLE 음향기기의 시장과 산업의 대세는 MP3 PLAYER(MP3 CD PLAYER)라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그 동안 일본기업들이 거의 독점하고 있던 PORTABLE 음향기기 시장에 우리나라의 작은 중소기업이 뛰어들어 우리나라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였고 해외에서 수많은 상을 받으며 이름을 높여가고 있는 제품이 바로 레인콤의 "아이리버" 이다. 현재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만들어 내며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아이리버가 어떻게 하면 앞으로의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어 나아가며 경쟁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목차Ⅰ. 레인콤사의 아이리버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아이리버의 글로벌 과정4. 해외 시장 진출 5. SWOT 분석6. 4PS7. 경쟁사들의 전략8. 아이리버 쇠퇴 이유Ⅱ. 향후 전략Ⅲ. 결론Ⅰ. 레인콤사의 아이리버1. 기업선정이유글로벌 무한경쟁의 시대에 작은 회사로써 MP3 플레이어 자체생산 2년 만에 국내 시장의 55%, 세계 시장의 30% 가량을 점유하며 세계 최고의 MP3플레이어 제조사가 되었다. 그러나 황금기를 누리던 레

  • [마케팅성공사례](주)레인콤 mp3 아이리버 `iRiver` 성공요인분석
  • “sorry sonyiRiver◆ 조 명 : ◆ 과 목 : 마케팅원론◆ 교수님 : ◆ 조 원 ◆ - 목 차 -※ 서론 1. 아이리버의 선정배경2. MP3의 등장 및 발전가능성※ 본론1. 아이리버 소개2. 아이리버 연혁3. 설문조사보고-14. 기업전략목표5. 사업포트폴리오(BCG 모형)6. SWOT분석7. STP분석8. 설문조사보고-29. 4P전략10. 아이리버 성공요인11. 발전방향※ 결론1. 시사점※ 서론◈ 아이리버의 선정배경MP3P는 “휴대”를 넘어“착용”가능할 정도로 작고 가벼우면서도

  • [마케팅 조사론]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서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아이리버 기업 소개3.아이리버 제품 소개본론아이리버의 시장 분석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아이리버의 SWOT분석아이리버의의 4P 분석3.1 Product3.2 Price3.3 Place3.4 Promotion아이리버의 소비자 분석아이리버의 Targeting아이리버의 Positioning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과아이리버의 성과아이리버의 문제점과 및 향후 전략과 제언결론서론1. 레인콤의 아이리

  •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아 이 리 버 브 랜 드 & 제 품 소 개 1. 아이리버 브랜드 소개아이리버는 1999년 창사 이래, MP3/4플레이어, PMP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비롯하여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네트워크 제품 등 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았던 글로벌 브랜드이다. (주)레인콤은 1999년 설립당시 멀티미더 솔루션 업체로서 출발하였지만 초기에 바로 기기 제조

  • [마케팅]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전략
  • 아이리버는 다기능의 여러 신제품을 iPOD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여 꾸준히 하드타입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현재 아이리버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H320을 출시하여 하드타입 시장으로 공략하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 액정을 탑재한 이 제품은 이미지 뷰어(image viewer)로 jpg, bmp 파일을 볼 수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로부터 직접 사진을 다운 받아서 볼 수도 있다. 5. 분석과 향후 전략1) 각 제품군별 SWOT 분석① MP3CDP강 점약 점-저장매체 가격이 낮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