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테이스트 스케일법
Ⅱ. 팔리는 상품과 안 팔리는 상품
Ⅲ. 오감은 마음을 여는 열쇠
1. 시각
2. 청각
3. 후각
4. 미각
5. 촉각
6. 언어
Ⅳ. 테이스트 군집 분석
Ⅴ. 인간의 마음을 읽는 열쇠는 오감의 가치판단
Ⅵ. 기호감성의 일곱가지 원리
- 본문내용
-
Ⅰ. 테이스트 스케일법
정보과학적 감성마케팅 방법을 현실에 구현시키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척도기준이 필요하다.
'테이스트 스케팅법(기호감성 좌표측법)'은 그러한 척도기준에 부합하는 새로운 마케팅의 가치개혁 방법이다. 기존의 색채 및 디자인 조사 방법를 개량화 시킨 테이스트 스케일법은 인간이 갖고 있는 오감의 감성가치관을 체계적으로 포착해 낼 수 있는 고객의 감성을 계량화시켜 제품 생산과 관련된 형태, 재질, 청각, 후각, 등 인간 기호감성의 척도화가 가능하고 나아가 그것들의 상호 관련성이나 상호결합의 구성 매커니즘도 사전에 검증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을 상품의 기획에 응용하면 '상품 요소의 체계화' '상품 감성의 식별화' '고객 감성의 표적화' '조형 구성의 정합화'는 물론 타겟으로 삼은 고객층의 볼륨과 그들의 잠재적인 감성 니즈를 명확히 알아 낼 수 있다. 한마디로 테이스트 스케일법은 극도로 다원화된 고객의 심리를 비주얼하게 읽어내는 마케팅 방법론으로 '팔리는 상품과 팔리지 않는 상품'을 사전에 식별해낼 수 있는 유용한 전략적 무기인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