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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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 서론
1.감성마케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와 정의
2.감성마케팅의 필요성

Ⅱ. 본론
1.감성마케팅 사례
2.오감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Ⅲ. 결론
감성마케팅-오감마케팅의 전망
본문내용
Ⅱ. 본론
1.감성마케팅 사례
①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한 2%부족할 때 광고
2%광고는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를 사로잡는 특징을 가진다. 과거 2% 부족할 때의 광고 또한 감성마케팅을 주제로 99년 7월에 시판되어 22개월 만에 캔으로 8억 개의 매출을 올렸던 천문학적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는 ‘2% 부족할 때’의 성공요인 중 하나로 차별화된 광고가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넌 이게 물로 보이니?’, ‘날 물로보지마’, ‘난 노는물이 달라’ 등의 유행어와 다음 광고모델로 정우성과 장쯔이, 전지현이 출연해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라는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의 광고로 당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최근 2% 부족할 때의 새로운 광고 역시 ‘사랑’을 주제로 하는 감성적 메시지를 전달해 광고를 한편의 이야기로 만들어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패키지를 새롭게 바꾸어 각기 다른 스토리로서 각각의 맛에 연인의 애정지수를 72%, 98%, 20% 로 표현했다. 이로서 ‘사랑의 갈증‘을 컨셉으로 3가지 에피소드를 광고에 전해 놓았다.
이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끌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마케팅의 활용사례라고 볼 수 있겠다
또한 2%의 새로운 패키지와 컨셉인 캘리그라피(손글씨)도 빼 놓을 수 없는 감성마케팅의 좋은 예 이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파이낸셜뉴스 2002.12.30.
월간 디자인네트 / 이혜진(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교수)
조두환(더 브레인 컴퍼니 기획이사)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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