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감각 마케팅
(2) 문화마케팅
(3) 재미 마케팅(Fun Marketing)
(4) 감성+α... 민들레영토
결론
- 본문내용
-
수많은 광고가 넘쳐나는 요즘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더 나아가 제품 이미지를 기억에 남기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게다가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이 주는 편익이나 제품 특성만을 고려하여 구매를 합리적으로 결정하기 보다는 각 제품에 담긴 감성, 혹은 스토리에 더욱 관심을 두고 이를 바탕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감성 중심의 구매패턴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의 구매요인이 편리함에서 즐거움과 개성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에 부흥하여 발전한 것이 바로 감성 마케팅이다. 감성 마케팅은 물질적인 자극을 넘어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형상화 시켜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치를 제안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이러한 감성 마케팅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다. 우선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에 호소하는 감각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시각적 정보 뿐 아니라 다른 감각이 주는 정보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마케팅 기법이다. 두 번째 문화 마케팅은 기업이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해 이미지를 제고시키거나 영화나 드라마 등에 제품을 연결 짓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펀(fun) 마케팅은 말 그대로 고객이 즐거움을 경험함으로써 제품 혹은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본문에서는 이러한 감성 마케팅의 각각의 기법들에 대하여
자료평가
- 아주 좋네요,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 x***
(2009.05.28 17:33: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