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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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감성마케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와 정의
2.감성마케팅의 필요성
Ⅱ. 본론
1.감성마케팅 사례
2.오감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Ⅲ. 결론
감성마케팅-오감마케팅의 전망

본문내용
①주제 선정의 이유
: 감성은 형태보다 앞선 단계에서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에 영향을 주며 형태보다 강한 표현성을 지니고 있어 현대 사회의 마케팅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등장.
②감성마케팅의 정의
: 소비자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제품, 서비스의 브랜드와 소비자들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 줌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②스타벅스
마케팅 4P란 제품, 가격, 유통, 촉진. 스타벅스에서는 제품의 생산주체가 사람과 소프트웨어이므로 기존의의 마케팅 4P에 추가적으로 사람이 들어가 5P가 성립.
‘Marc Gobe가 쓴 "emotional braning"에서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만 파는 장소가 아니고,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즐겁고 친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경험이다.'
스타벅스가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커피 한 잔만 마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유와 편안함을 통해 만족을 느낄 수 있기 때문.

이성과 감성을 함께 고려
→ 하나의 ‘문화’형성 개념으로 접근 중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사회가 각박해질수록 소비자들의 감정에 호소하는 마케팅 기법은 고객 충성도를 올릴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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