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감성마케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와 정의
2.감성마케팅의 필요성
Ⅱ. 본론
1.감성마케팅 사례
2.오감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Ⅲ. 결론
감성마케팅-오감마케팅의 전망
- 본문내용
-
①주제 선정의 이유
: 감성은 형태보다 앞선 단계에서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에 영향을 주며 형태보다 강한 표현성을 지니고 있어 현대 사회의 마케팅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등장.
②감성마케팅의 정의
: 소비자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제품, 서비스의 브랜드와 소비자들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 줌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②스타벅스
마케팅 4P란 제품, 가격, 유통, 촉진. 스타벅스에서는 제품의 생산주체가 사람과 소프트웨어이므로 기존의의 마케팅 4P에 추가적으로 사람이 들어가 5P가 성립.
‘Marc Gobe가 쓴 "emotional braning"에서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만 파는 장소가 아니고,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즐겁고 친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경험이다.'
스타벅스가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커피 한 잔만 마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유와 편안함을 통해 만족을 느낄 수 있기 때문.
이성과 감성을 함께 고려
→ 하나의 ‘문화’형성 개념으로 접근 중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사회가 각박해질수록 소비자들의 감정에 호소하는 마케팅 기법은 고객 충성도를 올릴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