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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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내마케팅
- 탄생 / 위기 / 情캠페인
국외(중국)마케팅
- 탄생 / 전략 / 광고캠페인

본문내용
감성마케팅이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
소비자들을 자극하여 무의식적 반응을 이끌어 내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


소비자에서 사람으로의 변화

‘소비자’를 통해 목적하는 바를 얻어내기 위한 수단으로 간주
->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사람다움”으로 변화


상품에서 경험으로의 변화

고객은 이제 상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그 안에 담긴 이야기나 경험을 구매하기 원함
그로인해 자기자신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으며, 경험이나 느낌을 충족하기를 원한다


아이덴티티에서 개성으로의 변화

“똑같음의 부여” 보다는 개성이라는 “남들과의 다름”을 통하여
자신을 표출하기를 원하고 있음


기능에서 느낌으로의 변화

조목조목 따지기 보다는 제품이 전달하는 경험이나 디자인의 느낌 등에 좌우


커뮤니케이션에서 대화로의 변화

고객은 더 이상 일방적인 메시지나 정보를 바라지 않으며 자기 자신을 표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대화를 주고 받기 원함


서비스에서 관계로의 변화

끊임없이 고객과 관계를 맺어야 지속적인 구매를 창출 할 수 있음
->고객들이 원하는 관계는 물건을 구매하기 위한 일시적인 선심이 아니라 좋은 느낌,
신뢰를 통한 관계 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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