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쇼핑센터 스카이시티쇼핑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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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제품 분석
4.경쟁사 분석
▶코엑스 몰
▶센트럴 시티
5. SWOT분석

Ⅱ.목표
1. POSITIONING STATEMENT
2.목표 소비자
3.목표 시장
4. 마케팅이 나갈 방향
5. 마케팅 목표
6. 커뮤니케이션 목표

Ⅲ.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예산
1. 광고
2. 홍보(PR)
3. 이벤트(POP)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예산

Ⅳ. 광고 효과 평가와 그 방법.
1.집행 전 효과 측정
2.집행 후 효과 측정
3.마케팅 효과측정

Ⅳ.설문지 분석
본문내용
Ⅰ.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현재 서울과 그 근교의 복합쇼핑센터는 대형 할인 마트와, 대형 백화점, 코엑스 몰과, 센트럴 시티, 등이 있다. 각 구별로 대형 백화점과, 할인 마트는 존재하고 코엑스 몰은 강남구 삼성동에, 센트럴 시티는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코엑스 몰과 센트럴 시티의 경우 종합 쇼핑타운의 경쟁은 기존의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과의 경쟁으로 그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 소비자들이 종합쇼핑타운을 이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물품의 종류와 편리한 교통 가까운 거리, 문화 공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 했다(설문지 8번 문항). 그리고 소비자들은 현재의 종합쇼핑타운의 만족도가 보통인 것으로 나타났다.(설문지 9번 문항) 따라서 조금한 자극과 이점으로도 경쟁사의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다. 코엑스 몰은 이런 상황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광고를 하고 있으며 센트럴 시티의 경우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다.
→시장분석 결과, 우리 제품이 속성 상(종합쇼핑공간) 가장 근접하고, 같은 소비자를 가질 수 있는 코엑스 몰과 센트럴 시티를 주 경쟁상대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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