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쇼핑센터 스카이시티쇼핑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제품 분석
4.경쟁사 분석
▶코엑스 몰
▶센트럴 시티
5. SWOT분석
Ⅱ.목표
1. POSITIONING STATEMENT
2.목표 소비자
3.목표 시장
4. 마케팅이 나갈 방향
5. 마케팅 목표
6. 커뮤니케이션 목표
Ⅲ.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예산
1. 광고
2. 홍보(PR)
3. 이벤트(POP)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예산
Ⅳ. 광고 효과 평가와 그 방법.
1.집행 전 효과 측정
2.집행 후 효과 측정
3.마케팅 효과측정
Ⅳ.설문지 분석
- 본문내용
-
Ⅰ.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현재 서울과 그 근교의 복합쇼핑센터는 대형 할인 마트와, 대형 백화점, 코엑스 몰과, 센트럴 시티, 등이 있다. 각 구별로 대형 백화점과, 할인 마트는 존재하고 코엑스 몰은 강남구 삼성동에, 센트럴 시티는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코엑스 몰과 센트럴 시티의 경우 종합 쇼핑타운의 경쟁은 기존의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과의 경쟁으로 그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 소비자들이 종합쇼핑타운을 이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물품의 종류와 편리한 교통 가까운 거리, 문화 공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 했다(설문지 8번 문항). 그리고 소비자들은 현재의 종합쇼핑타운의 만족도가 보통인 것으로 나타났다.(설문지 9번 문항) 따라서 조금한 자극과 이점으로도 경쟁사의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다. 코엑스 몰은 이런 상황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광고를 하고 있으며 센트럴 시티의 경우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다.
→시장분석 결과, 우리 제품이 속성 상(종합쇼핑공간) 가장 근접하고, 같은 소비자를 가질 수 있는 코엑스 몰과 센트럴 시티를 주 경쟁상대로 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