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론] 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백화점 개념과 특성

1) 사전상의 의미
2) 사회문화적 의미
3) 백화점의 특성
4) 한국의 백화점
5) 해외의 백화점

2. 매출이익률

1) 현황
2) 전망
3) 연도별 매출액·성장률

2-2 업태현황

1) 유통업태별 매출비교
2) 유통업태별 매출현황

3. 국내백화점의 경영전략

1)롯데백화점
2)신세계백화점

4.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의 경쟁

1) 할인점이 백화점을 넘은 시기
2) 현재의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3) 경쟁으로 인한 백화점의 변모

5. 백화점의 볼거리

6. 결론 & 시사점
본문내용
2-2. 업태 현황

1) 유통업태별 매출 비교

2) 유통업태별 매출현황





3. 국내 백화점의 경영전략

1) 롯데백화점

① 글로벌 시장 진출
4월에 중국 텐진 시에 중국 2호점인 ‘텐진 1호점’을 오픈
베이징 점 이후 중국 2호점으로 문을 여는 텐진 점은 중국 내 처음으로 단독으로 진출하는 사례로 베이징 점 운영을 통해 얻은 경험과 노하우에 한국의 높은 서비스 수준과 타깃 마케팅을 접목하여 텐진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② 신규 사업
올 5월에는 ‘대구 봉무 LSC(Life Style Center)'를, 11월에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12월에는 복합쇼핑몰인 ’김포 스카이파크(SKY PARK)'를 오픈 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가파르게 떠오르고 있는 이커머스(E-Commerce)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온라인몰을 11년 7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가격소구적인 상품에 의존하는 기존 인터넷 쇼핑몰과는 달리 롯데백화점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가치가 담긴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

참고문헌
<자료 출처>

① 백화점 현황 전망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id=440&type=read
http://www.delco.co.kr/pages/sub4_01.htm?db=rec1&page=1&id=442&type=read

② 백화점 매출
http://news.donga.com/3/all/20110224/35109301/1

③ 백화점 경영 전략
http://blog.naver.com/kdsa_journal?Redirect=Log&logNo=140123394290

④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8&aid=000005645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04791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5&aid=0000048243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1215010318242430060

⑤ 백화점 형태 변화
http://bada.ebn.co.kr/news/n_view.html?id=76117
http://bada.ebn.co.kr/news/n_view.html?id=7636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371446596215464&DCD=A00204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374726596215464&DCD=A00204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378006596215464&DCD=A0020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5&aid=0000048243

⑥ 백화점 마케팅
http://bada.ebn.co.kr/news/n_view.html?id=76739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855751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855993

⑦ 백화점 대형할인점 결합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139279
http://www.etimesi.co.kr/news/detail.html?id=20100831000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76381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8&aid=000001488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5&aid=0000178903

⑧ 백화점 볼거리
이세탄백화점 층간소개
http://blog.naver.com/netazan?Redirect=Log&logNo=40002894109
다카시마야 백화점의 한알의 포도송이 이야기 (감성 서비스의 전설)
http://cafe.naver.com/myservic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771&
다카시마야 백화점 전경
http://blog.naver.com/ja00700?Redirect=Log&logNo=80126571700
부산 롯데백화점 아쿠아틱쇼
http://blog.naver.com/brainetwork?Redirect=Log&logNo=120115441368&jumpingVid=6AB4D038CA292982DD7B61E2370F6AEE306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롯데백화점의 경영전략분석
  • 차 례Ⅰ. 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2. 백화점의 정의와 역사Ⅱ. 본 론1. 백화점 산업 개요1) 백화점 산업의 정의 2) 백화점 산업의 현황 및 특성3) 백화점 산업의 환경 연구2. 롯데백화점 연혁3. 롯데백화점 현황4. 경영이념과 방침5. 고객만족 경영6.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관리7. 경쟁사 분석 (롯데 백화점 VS 현대 백화점)8. 롯데 백화점 SWOT 분석Ⅲ. 결 론1. 비전 2003Ⅰ. 서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전략
  • 목 차Ⅰ. 들어가는말Ⅱ. 본 론1. 국내 소비시장의 변화 2. 유통업계 환경 변화3. 신세계 그룹의 연혁 및 성장 과정4. 신세계 그룹의 경영이념5. 신세계 백화점의 SWOT6. 백화점에 대한 고객 설문 조사 7. 신세계 백화점의 현재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발전 방안8. 신세계 강남점의 마케팅 촉진 계획9. 신세계 백화점의 고객 서비스 및 편의 시설10. 신세계 계열의 기업 소개Ⅲ. 결론1. 현재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2. 신세계백화점의 효과적인 발전방안

  • [유통과 마케팅]현대 백화점 유통성공사례
  • 보 고 서유통성공사례-현대 백화점-Ⅰ. 서 론1. 국내 유통시장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 - 고객층이 각기 다른 대형 백화점과 동남대문 재래시장 매출이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는 것은 소비경기에 청신호가 켜지는 조짐으로 해석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시각이다. 대형 백화점의 봄 세일기간 매출실적이 지난해 같은 때에 비해 두 자리수 증가 기록한 것 에 대해선 유통업계에서도 의외라는 반응이다. 예상의 2배를 웃돌았기 때문이다. 롯데현

  • [졸업][마케팅관리]백화점 고객관계관리와 DM(Direct Mail)사례분석-현대백화점
  • 론적 배경13(2) DM광고의 개념13(3) DM이 최근에 각광을 받게 된 일반적 배경14(4) DM 광고의 장단점14(5) DM광고의 전략적 고려 요소162. 백화점에서의 DM 도입 원인17(1) IMF 전후 백화점 경영환경의 변화17(2)

  • [마케팅] [마케팅관리]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신세계 백화점 시장환경 분석(1) 백화점 시장 전체 분석(2) 신세계 백화점 SWOT 분석Ⅲ. 마케팅 목표 설정(1) 귀족 마케팅(2) 여성 마케팅(3) 감성 마케팅Ⅳ.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Ⅴ. Marketing Mix(1) Product - 고급상품에 집중(2) Price - 합리적인 가격 추구(3) Promotion -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4) Place - 유통업계 1위를 향하여Ⅵ. 신세계 마케팅 실행.(1) 귀족(VVIP)들에게 ‘구별짓기’를 해준다(2) 여성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