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할인점 삼성`홈플러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6 / 2019.12.24
- 4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내 유통시장 현주소
1. 국내 유통시장 현주소
2. 국내 할인점의 시장현황
3. 국내 할인점의 문제점
Ⅱ. 홈플러스
2-1. 회사소개
개요
연혁
점포현황
경영성과
외부평가
홈플러스 진기록
2-2. 경영철학
Mission
Vision
경영원칙
홈플러스 십계
2-3. 독특한 경영방식
GloCal Standards 경영
그릇만들기 경영
Steering Wheel 경영
가치점 경영
환경 경영
2-4. 서비스
서비스제도
편의시설
문화센터
훼밀리 카드
Internet Shopping Mall
2-5. 물류시스템
2-6. 재무현황
Ⅲ. 가야점
3-1. 점포안내
3-2. 회사위치
3-3. 경쟁사분석
3-4. SWOT분석
Ⅳ. 향후방향 및 개선방향
1. 향후방향
- 본문내용
-
Ⅰ. 국내 유통시장 현주소
1.국내 유통시장의 트랜드
1) 기업형 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심화
¨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태간 및 업태 내의 경쟁 심화
-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 데 이어, 2001년과 2002년에도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었으나 플러스의 매출성장을 지속 중이다.
- 하지만, 국내 유통산업은 아직도 재래시장이 전체시장의 7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으며, GDP에서 유통산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23% 정도로 선진국에 비해 현저히 뒤진 상태
- 이에 따라 외국의 대형 유통 업체들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유통업체 내에서는 업체의 내부 경쟁뿐만 아니라 업태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할인점의 고성장세 지속
- 아직까지도 국내 유통시장의 70% 가까이를 재래시장이 차지
- 기업형유통 가운데서도 최근 할인점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조만간 시장에서 백화점을 제치고 1위의 소매업태로 등극할 전망
·2001 년 할인점 13.8 조원, 백화점 15.7 조원 매출 전망(현대투신증권)
- 96년 유통시장 개방 이후 진출한 외국 유통업체들이 주로 할인점으로 진출하였고, 국내 대기업들도 기업형 유통 가운데 할인점을 강화하고 있어 국내 할인점시장은 연 30% 이상의 고성장 중
2) 새로운 소비 문화의 확산
¨ 인터넷의 등장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소비자 권한은 대폭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