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핵심인재와 경영후계자 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LG가 인재 확보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지난달 개최된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서 구본무 회장이 핵심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한 데 따른 것이다. 구 회장은 이 회의에서 "핵심 인재 확보와 육성에 CEO들이 앞장서 달라"며 핵심 인재를 채용하는 데 국적. 연봉. 형식 등에 구애받지 말라고 당부했었다. (후략)
상기 기사는 중앙일보 9월 3일자에 ‘LG 사람 뽑는 사람 키워라.’라는 기사의 일부분이다. 과거 기업의 경쟁력은 토지와 자본 등의 물질적인 것으로 결정되었지만, 최근에는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새로운 지식과 정보 아이디어 등이 경쟁력의 원천이 되고 있다.
기업환경은 변화가 격심해졌으며 치열한 경쟁으로 인하여 비전과 활력을 지닌 소수의 정예 인재가 특히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들은 핵심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각 기업들이 인재채용에서 핵심인재 확보를 최우선시한다는 사실은 이를 증명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의 1장에서는 기업에서 원하고 있는 핵심인재의 정의와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를 확보하고 육성하며 유지하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그 후 2장에서는 이러한 핵심인재를 경영후계자로 양성하는 방법과 경영후계자 및 경영자를 기업 내에 유지시키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