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VS 삼성몰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파크

96년 데이콤의 고객확보를 위한 사내벤처로 출범, 현재는 별도법인으로 독립한인터파크가 운영하고 있으며 총자본금 126억원으로 시작

인터넷이라는 용어조차 생소하던 96년 6월 1일에 오픈한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로서 한국에 본격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구축

전자상거래 관련 모든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해온 인터파크는 <2002 FIFA 월드컵 입장권 공식 판매 대행사>로 선정


인터파크<연혁>

95년 11월-데이콤 사장제로 인터파크 출범
96년 6월-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오픈
97년 10월-데이콤인터파크㈜ 분리 출범
98년 12월-전자상거래 Total Solution 서비스 오픈
99년 11월-B2B사업을 위한 자회사 ㈜인터파크패션 설립
01년 12월-고객만족도 1위 인터넷 쇼핑몰로선정 <한국생산성본부>
02년 04월-인터파크 일본진출. 인터파크재팬오픈


삼성몰

삼성물산의 자회사로서 인터넷사업을 21세기 핵심 전략사업으로 선정하고 종합상사가 가지고 있는 굴로벌 네트워크와 마케팅력, 핵심 정예인력 킻 정보력을 바탕으로 기존 오프라인 사업의 인터넷 사업화를 추진중

98년 9월 쇼핑몰 개설을 시작으로 2005년까지 100여개의 투자 자회사를 보유하여 총 매출액과 수익의 50%이상을 인터넷 관련 사업에서 창출하는 인터넷 지주 회사로 발전해 나갈 예정

올 상반기 매출규모는 4000억원 이상으로 매출 규모로 볼 때 우리나라의 대표적 인터넷 쇼핑몰이라 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VS LG 전자 조직구조 비교 1) LG 홈쇼핑LG 홈쇼핑 기업의 조직은 크게 사업부문과 지원활동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다. 사업부문은 제품별 부문화를 하여 3개의 사업부로 나누고, 모든 상품과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히 이전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인 마케팅 부서를 두고 있다. 또 A/S 차원의 고객센터를 두어, 고객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천하여,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유통망의 차이에 따른, 홈쇼핑 기업의 생산 부서로

  • [경영전략]인터파크의 경영전략
  • 인터파크니까!국내외 Reseach 인터넷쇼핑몰 1위알렉사 (美) : 1위 인터파크코리안클릭(韓) : 1위 인터파크랭키닷컴(韓) : 1위 인터파크Business of InterparkSite Traffic랭키닷컴 (www.rankey.com)싸니까!믿으니까!인터파크니까!Business of InterparkSite Traffic코리안클릭 (www.rank9.com)싸니까!믿으니까!인터파크니까!Business of InterparkSite Traffic알렉사 (www.alexa.com)싸니까!믿으니까!인터파크니까!1. 인터파크 vs LGeshop2. 인터파크 vs CJmallBusiness of Interpark1997 1998 1999 2000 2001

  • TV홈쇼핑 LG홈쇼핑 vs CJ홈쇼핑 분석
  • vs CJ홈쇼핑 - 원현진2) 홈쇼핑 1위 쟁탈전 (전자신문, 2002/04/03)3) LG홈쇼핑과 CJ쇼핑 2001년도 분야별 매출분포 (전자신문, 2002/04/03)4) 유통업계 지각변동 현황 ( 99년 1월 ‘대한 상공회의소’ 조사자료)5) LG홈쇼핑 홈페이지 http://company.lgeshop.com/6) CJ홈쇼핑 홈페이지 http://www.cjmall.com/7) 상공회의소 http://logistics.korcham.net/8) 김만환, “TV홈쇼핑 시장전략과 정책방안에 관한 연구”9) LG경제연구원, “TV홈쇼핑의 현황과 정책 방향”, LG경제연구원 보고서, 200

  • [유통업]국내유통의 현황과 전망
  • 삼성몰이나 한솔CSN 등 전문 인터넷쇼핑몰들은 홈페이지의 편리성이나 가격경쟁력 등에서 일단 기존의 오프라인 유통업체나 홈쇼핑업체들에 비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반면 물류나 배송 문제, 브랜드지명도, 그리고 상품구색 등의 여러면에서 오프라인 업체들에 비해 불리해 이에 대한 보완책 마련 절실하다.2)백화점백화점들은 강력한 브랜드, 고객기반, 유통망 등 기존 오프라인의 강점을 바탕으로 온라인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강화 중

  • [마케팅비교분석] Playstation2 와 X-BOX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VS X-BOX마케팅 MIX 비교 분석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까르푸, 월마트, 이마트 용산, 테크노마트, 전자랜드 롯데닷컴, 삼성몰, 인터파크, 교보문고, 영풍문고, 경인문고 에반레코드, 신나라레코드 체험마케팅 시즌 및 기념 행사 TV 및 대중매체 광고 커뮤니티 제공 전국 백화점 마그넷의 전용매장 전자랜드, 하이마트, E마트 용산 롯데닷컴 케이블 TV홈쇼핑 채널Place TV를 통한 이미지의 광고 공동마케팅 체험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